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잠실새내역점] 서가 단면도
(0)

청소년시대 6권. 임진왜란의 육전(陸戰) 3대첩으로 꼽히는 ‘소사벌 전투’를 소재로 한 역사 소설이다. 아르코문학 창작기금 수상작인 이 작품은 탄탄한 서사의 힘으로 조선 시대, 소년 ‘돌쇠’의 삶을 펼쳐 보이며 오늘날 우리와 뿌리 깊은 대화를 시도한다. “명나라 군대가 갑옷 입힌 원숭이를 말에 태워 적진을 교란시켰다”는 짧은 기록에서 출발해 몸이 성치 않은 한 소년의 성장과 진한 가족애를 전쟁이 망가뜨린 평범한 삶 속에 녹여내며, 이 땅 장삼이사들의 헌신적인 희생을 서정적으로 무엇보다도 가슴 뜨겁게 되살려 낸다.

봄의 생명력이 어렴풋이 깨어나는 새벽, 강쇠는 숨이 턱에 차도록 달린다. 하필 아버지가 장에 가신 이때, 어머니의 산통이 시작된 것이다. 강쇠는 때맞춰 산파 할머니를 데려오고, 마침 아버지도 장에서 돌아온다. 조선의 여느 농사꾼 집처럼, 돌쇠는 그렇게 태어났다. 귀염둥이 막내로 평범하게 자라기도 잠시, 돌쇠는 이유를 알 수 없는 열병을 앓고는 한쪽 다리를 쓰지 못하게 된다.

바느질하는 어머니의 말동무로 방 안에서 하루하루를 보내던 어느 날, 돌쇠는 바늘을 던져 파리를 맞히고, 그 뒤로 바늘과 떨어질 수 없는 사이가 된다. 독이 오른 지네나, 추수를 방해하는 참새에게 바늘 날리기를 수십 차례. 돌쇠의 바늘은 마을의 청년들이 모두 나선 멧돼지 사냥에서 결정타가 될 만큼 강력해진다.

평화롭기만 할 것 같던 11살의 봄. 왜구가 쳐들어오고 조선 땅이 발칵 뒤집힌다. 아버지와 형은 차례로 출전하고, 가족을 잃는 것이 두려운 돌쇠는 전쟁터로 향하는 형을 향해 바늘을 드는데….

첫문장
"강쇠야,강쇠야" 어머니가 부르는 소리가 계속 귓가를 맴돌았지만 깊은 잠에 빠진 강쇠는 눈을 뜨지 못했다.

최근작 :<우주의 속삭임>,<내 이름은 축구왕>,<힘센 천만금이>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숨은 소리 찾기』를 발표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그동안 『별별수사대』 『뛰어라, 점프!』 『분홍이 어때서』 『마법거미 저주개미』 『힘센 천만금이』 『바늘장군 김돌쇠』 등 꾸준히 어린이책을 지었다. 『우주의 속삭임』으로 제24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을 받았다.
최근작 :<키다리 초등 저학년 교과연계 그림책으로 문해력 키우기 필독서 세트 2 - 전3권>,<누가 먹었지?>,<선로원> … 총 178종 (모두보기)
소개 :경희대학교 미술교육학과와 동 대학원 회화과를 졸업했습니다. 화가, 그림책 작가로 활동하며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선로원》, 《우주 다녀오겠습니다》, 《네 등에 집 지어도 되니?》, 《아프리카 초콜릿》, 《갯벌 전쟁》, 《파도타기》, 《줄을 섭니다》 등이 있고, 그린 책으로는 《임진록》, 《나는 흐른다》, 《최후의 늑대》, 《강을 건너는 아이》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경기만의 어제와 오늘>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충남 서천에서 태어났으며 한신대학교 일반대학원 한국사학과 박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현재 한광중학교 역사 교사이며, 평택지역문화연구소장으로 활동합니다.《평택의 마을과 지명 이야기(전 3권)》, 《근현대 평택을 걷다(공저)》, 《평택 역사 산책》, 《오성면 역사와 삶-다섯 가지 이야기》 외 여러 책을 썼습니다.

김해규 (감수)의 말
나라에 큰일이 있을 때 기록되고 회자되는 것은 몇몇 지배층과 전쟁 영웅들이지만 승리의 실질적 주인공은 이름 석 자조차 기록되지 않는 민초들이라는 (작가의) 주장에 감동한다. 작가는 꼼꼼한 문헌 조사와 현장 답사를 통해 왜란을 이겨 내기 위해 온몸을 던졌던 민중들의 삶을 객관적이면서도 능란한 필체로 복원했다. 민중이 역사의 진정한 주인공이며, 기록되지 않은 민중들의 삶은 이런 방식으로 복원할 수 있다는 하나의 전범을 보여 주는 것 같다.
하신하 (지은이)의 말
《바늘장군 김돌쇠》를 쓰면서 내가 이 땅에서 싹을 틔우고 자라기 위해 얼마나 많은 존재가 눈물겹게 살아왔는가를 깨달았다. 내 앞의 사람들이 이 땅에서 최선을 다하며 자기 길을 걸었듯이 나도 지금 내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것은 자연스레 미래 세대에 대한 믿음으로 옮겨 갔다. 청춘들이 우리의 숲을 더욱 울창하게 만들 것이라고 믿어 의심하지 않는다.

논장   
최근작 :<커스티는 다 알아>,<늑대 숲, 소쿠리 숲, 도둑 숲>,<우주>등 총 208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5위 (브랜드 지수 389,670점), 그림책 22위 (브랜드 지수 269,229점), 청소년 소설 33위 (브랜드 지수 17,79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