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림점] 서가 단면도
(0)

허리케인 카트리나가 할퀴고 지나간 뉴올리언스의 어느 집 거실, 저마다 해소하지 못한 아픔을 간직한 이들이 하나둘 모여 와인 잔을 채우며 책을 편다. 이들은 '실존적 위기에 빠진 사람들의 독서클럽' 멤버들이다. 이 책의 저자 앤 기슬슨도 그 자리에 있다.

그녀는 쌍둥이 여동생 레베카와 레이철을 자살로 잃었고, 이 사건은 "함께 공유했던 역사와 유전자가 찢겨나가는 충격과 마치 한 인간의 정체성을 칼로 도려내는 듯한 상실감"을 안겼다. 깊은 비애의 나락에서 일어설 준비를 막 하려던 때, 이번에는 허리케인 카트리나가 삶의 터전 뉴올리언스를 덮친다. 신혼여행을 다녀와 짐을 채 풀기도 전이었다.

한 달에 한 번씩 은은한 거실 샹들리에 불빛 아래에서 나지막한 토론이 이어지는 동안 그녀는 스스로 목숨을 끊은 쌍둥이 동생들을 생각하고, 집안을 군림하는 가부장이자 사형수를 위해 변론하는 변호사였던 아버지를 생각하고, 카트리나를 피해 정처 없이 떠돌다 임신 사실을 확인했던 순간들을 떠올린다. 이 모든 사건들은 그녀를 실존적 위기에 빠뜨렸다.

함께하는 다른 친구들도 사정은 비슷했다. 말하자면 이 독서클럽은 무엇인가에 속수무책으로 빼앗긴 삶을 되찾으려고 애쓰는 동지들의 모임이었다. 세계가 암흑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것 같은 고통 위에 선 그들에게 필요했던 것은 인간의 주체적 존재성을 강조하는 실존주의였다. 참혹한 외부 조건 속에서도 삶을 잇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문학 작품들 속의 수많은 '나'를 만나며 저자와 동료들은 스스로를 사유하는 긴 여정을 시작한다.

서문

1月 - 세상만사 헛되다
2月 - 돌로 된 세상
3月 - 고래의 배 속
4月 - 최후의 고통 혹은 위기의 길
5月 - 컴컴한 숲
6月 - 물위의목소리들
7月 - 우리 중 가장 살아 있는 사람
8月 - 형이상학적 숙취
9月 - 방벽으로 둘러싸인 도시
10月 - 방벽이 없는 도시
11月 - 니느웨
12月 - 빵을 나누어 먹다

새해 전날 ― 탱크vs.닭
감사의 말
부록 - 인용 도서 목록

첫문장
거의 모두가 제시간에 모습을 드러냈다.

샘 립사이트 (『물음(The Ask)』저자)
: 사랑, 죽음, 슬픔, 분노, 회한, 회복, 정신, 마음……. 당신을 둘러싼 세상의 중요한 모든 것들에 관한 이야기가 녹아 있는 아름다운 책. 앤 기슬슨은 지적인 호기심은 말할 것도 없고 타인에 대한 연민과 인연의 끈을 적극적으로 끌어안는, 타고난 재능이 남다른 작가다.
니나 상코비치 (《혼자 책 읽는 시간》 작가)
: 상실과 회복의 힘에 관한 놀랍도록 감동적인 회고록. 실존적 위기에 빠진 사람들의 독서클럽은 음식과 와인을 연료 삼아 기나긴 대화의 밤을 이어나가며 문학, 예술, 공동체 그리고 가족에서 끊임없이 기쁨을 찾아낸다. 당신은 오직 살아 있다는 이유 하나로 받은 그 모든 예기치 못한 선물에 새삼 경외감을 느끼게 될 것이다.
월터 아이작슨 (베스트셀러 작가, 《스티스 잡스》 저자)
: 카트리나 이후 뉴올리언스 사람들은 불굴의 의지를 발휘하는 데 전문가가 되었다. 저자는 그 정신을 포착했고, 비극적인 일들을 겪는 동안 어떻게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는지 탐사한다. 그녀는 공동체 차원에서든, 개인적 차원에서든 서로의 손을 잡고 함께 나아갈 때 그 발견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8년 10월 6일자 '한줄읽기'
 - 문화일보 2018년 10월 5일자

최근작 :<슬픔을 건너가는 중입니다>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뉴욕주 롱아일랜드에 거주하며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H마트에서 울다』 『내가 알게 된 모든 것』 『디베이터』 『슬픔을 건너가는 중입니다』 『지금, 호메로스를 읽어야 하는 이유』 『작가의 책』 등이 있다.

세종(세종서적)   
최근작 :<애플 엔비디아 쇼크웨이브>,<불평 없이 살아보기>,<이능의 발견>등 총 166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7위 (브랜드 지수 47,764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11위 (브랜드 지수 41,593점), 경영전략/혁신 11위 (브랜드 지수 69,13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