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IDEO의 대표이사 톰 켈리가 자사를 최고의 기업으로 이끈 창의와 혁신의 기업 문화를 낱낱이 밝히는 책이다.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세계 최고의 디자인 기업으로 올라선 IDEO의 이야기를 통해 창의적인 직원들이 신나게 일할 수 있는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생생한 이노베이션 전략과 기업 문화 구축 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쇼핑 카트에서부터 컴퓨터 마우스, 치약 튜브, PDA,심장병 환자를 위한 의료기기에 이르는 다양한 디자인 경험을 바탕으로 이론과 실기를 겸한 철저한 사례 연구가 담겨 있다.

IDEO가 실천하고 있는 이노베이션의 조건은 세 가지이다. 첫째, 눈을 크게 뜨고 주의 깊게 관찰하며, 둘째, 열정적으로 브레인스토밍을 실시하며, 셋째, 신속하게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팀원들이 함께 평가하면서 문제점과 개선점을 파악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결점을 제거해나가는 것이다.

그러나 앞서 말한 일들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선행되어야 할 것이 있다. 그것은 즐거운 회사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다. 저자 톰 켈리는 “이노베이션은 틀에 박힌 딱딱하고 괴로운 작업이 아니라 놀이처럼 즐기는 가운데 뛰어난 창의적 성과가 꽃피는 것”이라면서 “회사 직원들이 창의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회사의 분위기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감사의 말
서문
1장 날개를 펴다
2장 스타 탄생
3장 이노베이션은 눈에서 시작한다
4장 유쾌한 브레인스토밍
5장 열정 팀을 만들어라
6장 유쾌한 프로토타이핑
7장 유쾌한 이노베이션은 유쾌한 일터에서
8장 우연과 실수를 창의와 혁신으로
9장 장벽에 도전하라
10장 유쾌한 체험
11장 경쟁을 즐겨라
12장 때로는 모험도 유쾌하다
13장 단순한 것이 좋다
14장 10년 앞을 내다보라
15장 헛스윙을 두려워 말라
옮긴이의 말
찾아보기

남용 (대림산업 고문,전 LG전자 부회장)
: ‘고객을 위한 가치 창조’를 위해서는 고객의 숨은 니즈까지 찾아 충족시켜주는 진정한 의미의 이노베이션이 반드시 필요하다. 『유쾌한 이노베이션』을 통해 일등 기업을 향한 도전과 혁신에 많은 시사점을 얻길 바란다.
김신배 (전 SK 부회장, POSCO 사외이사)
: 이 책은 세계 최고 디자인 기업 IDEO의 이노베이션이 팀ㆍ열정ㆍ경쟁ㆍ비전 등이 어우러져 일어난 것임을 잘 보여준다.
홍성균 (신한카드 대표이사)
: 나는 우리 기업이 『유쾌한 이노베이션』의 IDEO가 그러하듯 ‘Fun & Joy’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장(場)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

: IDEO 사람들에게 일은 놀이이고, 브레인스토밍은 과학이며, 가장 중요한 규칙은 규칙을 깨뜨리는 것이다.
톰 피터스 (미국 최고의 경영학자 《초우량 기업의 조건》, 《미래를 경영하라》의 저자)
: IDEO는 디자인의 달인, 테크놀로지의 달인, 창의력이 달인이 맨 마지막으로 선택하는 곳이다.

최근작 :<혁신의 조건>,<창의성의 법칙>,<아이디오는 어떻게 디자인하는가> … 총 8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혁신의 조건>,<유쾌한 이노베이션>,<이노베이터의 10가지 얼굴> … 총 30종 (모두보기)
소개 :전문 작가로, 저서로는『이노베이터의 10가지 얼굴』, The Fugitive Game, The Watchman, The Beautiful Game 등이 있다.
최근작 :<문학을 위해 죽다>,<살면서 마주한 고전>,<로마제국 쇠망사> … 총 462종 (모두보기)
소개 :

세종(세종서적)   
최근작 :<이능의 발견>,<이주, 국가를 선택하는 사람들>,<해봐야 알지>등 총 165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7위 (브랜드 지수 47,759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11위 (브랜드 지수 41,591점), 경영전략/혁신 11위 (브랜드 지수 69,11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