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미국에 살고 있는 영후가 6·25전쟁에 참전했던 조지 할아버지를 만나 6·25전쟁의 가슴 아픈 역사를 알아가는 이야기. 실제 6·25전쟁에 참전했던 참전용사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한 창작동화이다. 사실에 가까운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참전용사들의 인터뷰를 거쳤고, 실제 리멤버 7·27 행사에 참석하고 주최측으로부터 자료를 받았으며, 현지 지명을 사용했다.

주인공 영후는 미국에서 자란 한국인 3세대이다. 미국에서 영어를 쓰며 사는 영후는 굳이 한국어를 열심히 공부할 이유도, 한국에 대해 알 필요도 없었다. 그랬던 영후는 6·25전쟁에 참전했던 조지 할아버지를 통해 6·25전쟁을 알게 되고 자신의 뿌리를 돌이켜보게 된다. 영후는 조지 할아버지의 권유로 휴전의 의미를 되새기고 전쟁으로 전사한 용사들을 기리는 ‘리멤버7·27’행사에서 한국인 대표로 애국가를 부른다. 그날 행사에는 북한 군인이었던 꽃지 할아버지가 참석을 하게 되고, 같은 전쟁을 치렀던 할아버지들은 우리의 가슴 아픈 역사를 함께 기억한다.

1. 이상한 할아버지
2. 6·25전쟁이 뭐예요?
3. 조지 브라운 일병 이야기
4. 애국가를 부르라고요?
5. 리멤버 7·27
6. 꽃지 할아버지의 눈물
7. 슬픈 소식
8. 풍선에 띄우는 편지
잊을 수 없는 6·25전쟁-박종기(국민대학교 교수)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0년 6월 18일 어린이 책

수상 :2011년 가톨릭문학상, 1998년 한국문학상
최근작 :<열한 살의 벚꽃 엔딩>,<2024 초등 필수 3학년 국어 + 사회 + 과학 필독서 세트 - 전12권>,<2024 초등 필수 4학년 국어 + 사회 + 과학 필독서 세트 - 전12권> … 총 30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72종 (모두보기)
소개 :홍익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어요. 흰머리 할머니가 될 때까지 따뜻하고 재미있는 그림을 그리려고 해요. 《맘대로 바꿔 가게》,《상상동물원》, 《삼국시대 과학자들은 정말 대단해》, 《조지 할아버지의 6·25》, 《나는 통일이 좋아요》, 《열 살에 배운 법 백 살 간다》, 《똑똑한 젓가락》, 《힙한 삼촌이 나타났다》, 《느티나무에 부는 바람》, 《나무 가족》, 《나의 절친, 오케이 선생님》 등에 그림을 그렸어요.

이규희 (지은이)의 말
나는 부산 유엔 기념 공원에서, 6·25전쟁에 참전했다가 숨진 수많은 참전용사들의 이름이 빼꼭히 적힌 추모명비의 이름을 읽어내려 가다가 문득 한 초등학교 선생님의 말씀을 떠올렸어요.
“요즈음 아이들 중에는 한국전쟁이 언제 일어났는지 모르는 아이들이 대부분이랍니다. 어떤 아이는 조선시대에 일어난 전쟁이냐고 묻는가 하면, 심지어는 일본이나 중국과 싸운 거냐고 묻는 아이들도 있지요.”
1950년 6월 25일, 지금으로부터 60년 전에 일어났던 전쟁. 남과 북이 서로 총부리를 겨눈 채 죽고 죽였던 그 무시무시한 전쟁을 아이들이 모르고 있다는 게 놀랍기만 했어요.
6·25전쟁은 우리나라의 슬픈 역사 중 하나이며, 이긴 사람도 진 사람도 없으며, 양쪽 모두에게 결코 씻을 수 없는 슬픔과 고통만 안겨주었다는 걸 알려주고만 싶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