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퓰리처상 수상 작가 캐서린 부의 도시 빈곤 르포르타주의 걸작. 저자는 여러 슬럼을 관찰한 끝에, 안나와디를 집중 취재하기로 결심하고 약 4년 간 안나와디에 직접 머물면서 사람들을 만났다. 여러 인물들을 수십 차례 인터뷰하고, 3000건이 넘는 공공 기록을 조사하며 도시 슬럼가의 비통한 현실 속으로 깊숙이 파고들었다.

기자로서 20년 간 갈고닦은 엄격한 취재 원칙과 타고난 문학적 감성을 결합하여, 안나와디 사람들의 삶을 하나의 완결된 이야기로 직조해냈다. 매일의 생계를 걱정해야 하는 비참한 삶 속에서도 실낱같은 희망과 인간성에 대한 고민을 놓지 않는 아이들의 이야기는 마치 한 편의 소설을 보는 듯하다. 하지만 그 모든 것이 이른바 ‘팩트’라는 점은 감동과 놀라움을 동시에 안긴다.

저자는 안나와디 빈민촌에서 가난과 불행의 인간적인 초상화를 그리는 동시에, 그것을 통해 세계화가 양산한 구조적 빈곤과 불평등이 어떻게 인간의 삶을 규정하는지 드러내고자 했다. 그런 점에서 작품의 무대인 뭄바이는 하나의 상징이다. 그만큼 발전하고, 그만큼 소외된 사람들이 사는 세계의 어느 도시이든 또 다른 뭄바이가 될 수 있다.

19세기에 찰스 디킨스가 묘사했고, 20세기에 조지 오웰이 묘사했듯, 21세기에 캐서린 부는 뭄바이라는 가장 상징적인 공간을 통해 도시에 내재한 빈곤과 불평등을 가장 아름다운 언어로, 가장 통렬하게 고발하고 있다.

에이드리언 니콜 르블랑 (『랜덤 패밀리』)
: 읽고 나면 세계관이 달라지는 책들이 있는데, 바로 이 책이 그렇다. 저자의 뜨거운 영혼과 교감한다면 심층적인 변화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라마찬드라 구하 (『간디 이후의 인도』)
: 의문의 여지없이, 지금까지 현대 인도를 다룬 책 중 단연 최고의 책. 내가 25년간 읽은 책 중 최고의 내러티브 논픽션이다.
양호승 (한국월드비전 회장)
: 저자가 사랑을 담은 날카로움으로 풀어낸, 인도의 가난한 이웃들이 살아가는 모습과 애환은 세계 곳곳에서 만났던 이들을 다시금 떠올리게 한다. 지구 마을을 함께 살아가는 일원으로서 우리가 결코 외면해서는 안 되는 책임에 대해 다시금 깊이 생각해보았다. 이 책을 통해 절망에 내몰린 이웃들의 슬픔을 동정이 아닌 공감으로 바라보며, 행복한 지구 마을을 만들어가는 데 마음을 모으는 이들이 많아지기를 기대한다.
트레이시 키더 (퓰리처상, 전미 도서상 수상자, <고통은 너를 삼키지 못한다>)
: 대단히 많은 장점을 지닌 책이다. 훌륭한 연구 결과를 세련되게 정제한 결과, 독자들은 많은 걸 배우면서도 계몽의 냄새를 맡지 못한다. 저자의 우아하고 생생한 문장은 주목을 끌고자 기교를 부리지 않는다. 무엇보다 안나와디 사람들의 진실된 이야기가 감동을 준다. 넝마주이와 좀도둑, 참혹한 불의의 희생자들. 부는 우리를 그들의 삶으로 끌어들이고, 그들은 우리를 놓아주지 않는다. 뛰어난 책이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 풍부하게 직조된 성공과 좌절의 이야기. 전지적 화자는 소설처럼 읽히는 세부 묘사에 주의를 기울이면서도 논픽션의 특징이라 할 절박한 인간성마저 완벽하게 구현한다.
워싱턴 포스트
: 정말 놀라운 책이다. 세계 최대의 메트로폴리스에 있는 ‘하류 도시’에 대한 충실한 앙시도라는 점에서 놀랍고, 전통적인 서사에서는 늘 배제되어온 사람들의 삶과 희망과 두려움을 깊이 공감하며 강렬한 밀도로 쓴 글이라는 점에서 놀랍다. 또 이전에는 (최소한 인도에서는, 그리고 외국인에 의해서는)한 번도 이야기된 적이 없다는 점에서도 놀랍다. 하지만 가장 놀라운 것은 이런 형태의 글이 존재할 수 있다는, 바로 그 사실이다. 열정적인 설명이면서 동시에 효과적이고 생생한 산문. 스릴러처럼 읽히면서도 싱클레어 루이스가 부러워할 법한 일격으로 가득 찬 글.
인디아익스프레스
: 이 책에 헌사된 최상급 표현들에 오도되지 않기를 바란다. 가장 뛰어난 작품이라든가, 절대로 잊을 수 없는 작품이라든가, 캐서린 부의 최고작이라든가 하는 표현들. 이 책은 그 표현들을 모두 합한 것이기 때문이다.
뉴욕 타임스 북 리뷰
: 굉장하다. 이 책은 잔혹 행위의 목록을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안나와디에 직접 장기간 몸을 던지는 위험을 무릅쓰고 만든 이 책은 주의 깊게 연구한 사람들의 삶을 하나의 서사로 직조해낸다. 고도로 정밀한, 그러나 직접 발화되지는 않은 분석들을 바늘과 실 삼아서. 그 대단한 문학적 힘은 작가의 명징하고 우아한 글쓰기에서 기인한다. (……) 부는 모든 페이지에 걸쳐 궁핍과 허기의 경험을 조심스럽게 전달하고 이데올로기적인 주장들을 부드럽게 냉소한다.
The Seattle Times
: 캐서린 부는 좋은 기록자이자, 뛰어난 이야기꾼이다. 부의 글쓰기 기교 덕분에 더러운 슬럼이 아름다워 보일 정도다. 단순한 뉴스 기삿감 같은 이야기에서 숭고한 아이러니를 추출해내는 능력은 특히 뛰어나다.
이현우 (서평가,『로쟈의 인문학 서재』 저자)
: 안나와디. 전 세계 빈곤층의 1/3이 사는 나라 인도에서 가장 큰 도시 뭄바이에 있는 빈민촌이다. 대개의 대도시 빈민촌들처럼 국제공항 근처에 위치한 안나와디는 활주로 보수공사를 위해 타밀 지방에서 온 노동자들에 의해 생겨났다. 공사가 끝난 뒤에도 일자리를 알아보려던 이들에게 남겨진 땅은 뱀이 우글대는 관목 숲뿐이었다. 덤불을 베어내고 습지를 메워서 만든 빈민 정착촌이 1991년에 생겨났다. 땀 흘려 이룩한 거주지이지만 공식적으론 인도공항공사의 땅을 무단 점거한 판자촌이다. “집들은 전부 기우뚱해서 조금이나마 덜 기울어진 집이 똑바로 선 것처럼 보였고 오물과 질병이 삶의 일부 같았다.” 주민 3000명 가운데 정규직으로 일하는 사람은 여섯 명. 쥐와 잡초를 먹고 사는 주민도 상당수다.
이 책은 바로 안나와디 주민들의 삶에 대한 르포르타주다. 비슷한 종류의 책들이 없지 않음에도 ‘최고의 내러티브 논픽션’이란 평을 얻은 건 수년간의 밀착취재를 바탕으로 한 ‘현미경적’ 묘사 덕분이다. 마치 노련한 작가의 픽션을 읽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정밀하고 생생하다. 저자는 이웃 간의 분쟁으로 빚어진 한 분신사건의 자초지종을 따라가면서 안나와디에서 가장 ‘부유했던’ 압둘 가족의 몰락을 그려낸다. 폐품을 수집?처분하여 생계를 유지해온 압둘 가족은 재활용 시장의 호황으로 하루 11달러의 수입을 올리며 안나와디를 벗어날 수 있다는 희망까지 품는다. 하지만 그들의 꿈은 이웃들의 질시와 경찰을 비롯한 온갖 사회적 계층의 부패에 의해 가로막히고 만다. 읽고 나면 세계관이 달라지는 책들 가운데 하나라는 평에 동감하게 되는 수작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북스 2013년 8월 30일자 '북카페'
 - 동아일보 2013년 8월 31일자
 - 한겨레 신문 2013년 9월 1일자

최근작 :<안나와디의 아이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마음의 일렁임은 우리 안에 머물고>,<한 줄도 좋다, 가족 영화> … 총 86종 (모두보기)
소개 :출판사와 잡지사에서 일했으며 현재 글 쓰고 옮기는 일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여기, 우리가 만나는 곳』, 『신도 버린 사람들』, 『마음을 치료하는 법』, 『웨인 티보 달콤함 풍경』등이 있고, 에세이 『한 줄도 좋다, 가족영화: 품에 안으면 따뜻하고 눈물겨운』등을 썼다.

반비   
최근작 :<빈틈없이 자연스럽게>,<나의 미국 인문 기행>,<의존을 배우다>등 총 83종
대표분야 :한국사회비평/칼럼 16위 (브랜드 지수 12,48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