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아버지의 가출과 어머니의 자살로 졸지에 고아가 된 세 형제가 이복형제와 함께 새롭게 가정을 이루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려냈다. 세제를 마시고 자살한 엄마, 백혈병에 걸린 고아, 변변한 직업조차 없는 동성애자 같은 인물을 통해 무거운 사회적 문제를 다루고 있지만 의외로 느낌은 발랄하다.

"오, 보이!". 뜻밖의 일이 생길 때마다 26살의 바르텔레미 모를르방의 입에서 튀어나오는 말이다. 마른 하늘의 날벼락처럼 알지도 못하던 이복 형제들을 맡게 된 바르텔레미, 허락 없이 자기 인생에 끼어든 아이들과 투닥거리다 보니 어느새 누구보다도 끈끈한 가족이 되어 버렸다.

이 책의 아이들이 사회적 편견과 병마를 극복하고 가정을 이루는 과정은 사회복지사, 후견담당 판사, 의사 등 사회 구성원의 노력에 의해 이루어진 것이기도 하다. 험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배타적인 가정애가 아니라 사회 구성원 모두의 통합적인 인간애라는 것을 보여준다.

제1장 모를르방 남매, 고아가 되다
제2장 모를르방 아이들, 동방박사를 기다리다
제3장 사랑받는 사람이 되기는 어렵다
제4장 남매들, 헤어질 위험에 빠지다
제5장 바르텔레미, 위층 여자에게 요리법을 가르쳐주다
제6장 바람이 불 땐 살려고 애써야만 한다
제7장 로랑스는 광기에 휩싸이고, 바르는 벼랑으로 떠밀리다
제8장 의사에게 도움을 청하다
제9장 타프나드를 좋아하세요?
제10장 베푼다는 건...
제11장 해결책을 모색하다
제12장 바르, 그만두고 싶어하다
제13장 모를르방 아이들에게 불행을 가져다 주지 않기 위해 숫자가 불길한 13장은 존재하지 않는다
제14장 거센 파도를 헤치고 항해하지만 더 이상 침몰하지 않는다
제15장 시메옹, 끝까지 버티다
제16장 모를르방의 집, 지붕을 발견하다. 그리고 독자는 삶이란 이런 것이라고 인정해야 한다

역자 후기

최근작 :<생플>,<열여섯 살 베이비시터>,<열네 살의 인턴십> … 총 10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 대학원 불어과를 졸업하고 프랑스에서 문학을 공부하고 돌아와 경희대학교, 광운대학교 등에서 강의했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EBS 프랑스 영화와 '마담 피가로'지의 기사를 우리말로 옮기는 작업 등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