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우리나라 생태학의 터전을 마련한 한국의 생태학 1세대 학자 김준민 선생의 학문적 성과를 정리한 책이다. '들풀에서 줍는 과학'이란 제목은 지은이가 평생 종사해온 식물생태학을 가장 명쾌하게 설명한 말. 한국에서 서식하는 우리 주변의 생물과 자연에 대한이야기를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진달래는 양지에서 자라지 않는다는 것, 아카시아가 산림녹화에 제일 알맞다는 것, 지난겨울 이른 한파가 대나무를 죽였다는 등의 우리나라 식물에 대한 상식과 정보가 가득하다. 또한 식물에 대한 일반의 잘못된 지식, 산성비, 기후변화, 생물다양성 감소, 지리산 반달곰 등 중요한 환경문제들에 대한 사회의 잘못된 상식과 편견을 바로 잡아준다.

최근작 :<들풀에서 줍는 과학>,<한국의 귀화식물>,<연극의 이해와 감상>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1914년 경기도 개풍에서 태어나 일본 동북제국대학 이학부 생물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 교수를 지냈으며 현재 서울대학교 명예 교수와 대한민국 학술원 회원이다. 지은 책으로는 <한국식물의 생태> <식물생태학> <39가지 과학충격> <과학자들은 지금 무엇을 연구하고 있을까>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기후와 진화> <토양과 문명> <생물에서 본 세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