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청주점] 서가 단면도
(0)

“기도는 종교의 전유물이 아니다. 기도는 우주가 인간에게 선사하는 아주 특별하고 소중한 선물이다.”

깨어 있는 삶에 대한 아름다운 잠언으로 우리에게 늘 감동을 안겨주었던 틱낫한 스님의 책. <화>, <힘>에 이어 <기도>를 평화로운 삶을 위한 새로운 키워드로 삼았다. '진실한 기도한 무엇인가' '신은 어디에 있는가' 등 '기도' 하면 떠오르는 숱한 의문들을 가톨릭과 기독교, 불교를 넘나들며 하나씩 풀어낸다.

인생은 불확실하다. 그래서 사람들은 종교를 찾아 마음의 의지처로 삼고, 신에게 행복을 기도한다. 하지만 기도가 이뤄지지 않았을 때, 열심히 기도해도 상황이 나아지지 않을 때, 믿음은 의문으로 바뀌고 신에 대한 확신은 흔들리게 된다. 삶도 마찬가지다. 삶에 대한 의문부호들이 마음을 채울 때 우리는 눈앞에 있는 행복을 놓치게 된다. 이렇듯 책은 기도의 의미를 성찰하며 우리 삶이 고통받는 이유, 우리의 마음이 평화롭지 못한 이유를 함께 풀어나간다.

기도의 의미를 성찰하기 위해 틱낫한 스님은 불교 안에서만 지혜를 구하지 않는다. 가톨릭과 기독교, 불교를 넘나들며 종교와 인간, 삶에 대한 의문을 풀어나간다. 책에는 종교적 뿌리는 선불교에 속해 있으나 비교종교학을 연구해온 틱낫한 스님의 주기도문 해설이 부록으로 실려 있다.

최근작 :<숨쉴 때마다 평화로워라>,<젊은 틱낫한의 일기>,<틱낫한 마음> … 총 113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서강대에서 국문학을 전공하고 명상 잡지의 기자로 일하다가, 인도와 네팔을 1년 정도 여행했다. <틱낫한의 기도>를 번역한 것을 계기로 <요가난다의 행복> <누가 바퀴를 굴릴 것인가> <더 키즈>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지금은 주로, ‘뽀로로’와 그림책 읽기를 좋아하는 세 살배기 딸의 엄마로 생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