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서울대입구역점] 서가 단면도
(0)

제주도 야생화 탐사 가이드북. 1월에서 12월까지 제주도에서 피어나는 꽃의 자생환경, 간략한 식별 포인트와 특이사항, 인문학적 의미나 식물 이름의 유래와 다양한 사진을 책에서 보여준다.

책에 수록한 식물은 총 383종이며, 제주도에 대부분 자생하고 도 외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식물 185종, 제주도에 주로 자생하고 서남해안 또는 울릉도에 분포하는 식물 172종, 한라산과 백두산, 설악산, 지리산 등 고산지역에 자생하는 식물 14종, 전국에 분포하나 제주도의 자연환경과 특별히 잘 어울리는 식물 1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식물에 대해 기본적이고 반복적으로 기술되어야 할 내용은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어 책을 한층 더 쉽게 볼 수 있다.

1~3월 - 14p
4월 - 60p
5월 - 108p
6월 - 162p
7월 - 212p
8월 - 258p
9월 - 308p
10~12월 - 348p

최근작 :<꽃들이 나에게 들려준 이야기 4>,<꽃들이 나에게 들려준 이야기 5>,<백두산 꽃나들이>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

이재능 (지은이)의 말
한반도의 백분의 일 넓이가 되지 않는 제주도에 우리나라 식물 종의 절반이나 살고 있다. 그중에는 육지에서는 만나기 어려운 식물이 수백 종에 이르고, 백두산이나 몽골, 아열대지방에 주로 분포하는 식물들도 백여 종이나 된다. 우리나라 멸종위기 1급 식물 11종 중에 9종이 제주도에 자생한다. 그리고 외래식물 또한 다양해서 섬 자체가 그대로 식물원이다.
제주도에서 자라는 식물 수천 종을 망라한 도감은 있지만, 꼭 제주도에서 보아야 할 식물들을 추려놓은 책은 찾지 못했다. 여러 자료를 검색하고 책장을 넘겨가며 이러한 식물목록을 만들어 보니 400여 종이나 되었다. 어느 날 카메라와 그 목록만 들고 훌쩍 제주로 떠나와 3년 만에 노트에 적어온 식물들을 거의 만날 수 있었다.
식물에 대해 제대로 공부한 적이 없는 아마추어가 이런 책을 내는 것은 외람된 일이다. 그럼에도 감히 책을 내는 까닭은 제주도의 신비롭고 특별한 자연환경에서 자라는 나무와 풀꽃들로부터 받은 감동 때문이다. 그리고 제주도의 식물은 도감에 일반적으로 기술된 내용과는 개화시기, 형태와 크기, 그리고 느낌이 조금씩 달라서 내 눈으로 본 그대로 써 보고 싶었다.
날이 갈수록 들꽃을 즐겨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더불어 제주도를 찾는 동호인들도 늘고 있다. 이 책이 이러한 분들의 제주도 꽃 나들이에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아울러 지난 3년 동안 제주의 산과 들로 꽃을 찾아다니며 받았던 감동을 함께 나눌 수 있다면 좋겠다.

2018. 6.책을 내면서

1월에서 12월까지 제주도에서 피어나는 꽃의 자생환경, 간략한 식별 포인트와 특이사항, 인문학적 의미나 식물 이름의 유래와 다양한 사진을 책에서 보여준다. 책에 수록한 식물은 총 383종이며, 제주도에 대부분 자생하고 도 외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식물 185종, 제주도에 주로 자생하고 서남해안 또는 울릉도에 분포하는 식물 172종, 한라산과 백두산, 설악산, 지리산 등 고산지역에 자생하는 식물 14종, 전국에 분포하나 제주도의 자연환경과 특별히 잘 어울리는 식물 1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식물에 대해 기본적이고 반복적으로 기술되어야 할 내용은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어 책을 한층 더 쉽게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