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독일의 과학 저널리스트 베르너 지퍼와 크리스티안 베버가 저명한 정신의학자, 심리학자, 사회학자, 철학자, 특히 신경학자들을 방문하여 ‘나’라는 작은 우주에 대해 탐구하고 있는 책. 지은이들은 두개골 안에 있는 우주를 탐구함으로써 ‘나’에 관한 지식혁명을 일으킨 사람들을을 인터뷰하면서 다양한 임상 사례들을 모았다.

책은 '나는 누구인가' 나는 왜 다른 모습이 아닌, 지금의 이런 상태가 되었는가와 같은 아주 오래된 질문에 답하며, 인간의 중심, 우리의 자아를 향한 여행을 이야기한다. 지은이는 인간이 ‘나’라는 자아를 구축할 수 있는 것은 기억 덕분이라고 주장하며, 우리의 기억은 대부분 만들어진 것에 가까워서 ‘나’라는 무대에서 벌어지는 ‘연극’과 같다고 설명한다.

머리말

1장 깨지기 쉬운 자아 - ‘나’로부터의 분리
뇌졸중을 통해 예술가로 / 진정한 ‘나’ / 존재하지 않는 반쪽 세상 / 낯설어진 손 / 절단을 통해 ‘나’로 / 환상 성기가 느끼는 쾌감 / 창조적 상쇄 / 바뀐 남편 / 병상의 낯선 친구들 / 철학적 좀비들 / 삼인칭 인물로 사는 삶 / 분리되는 느낌 / 여러 명의 ‘나’

2장 ‘나’의 작은 역사 - 상징적 사고를 배우게 된 인류
원시림에서 호두까기 / 원숭이 학교 / 형제: 침팬지와 인간 / 구멍을 뚫을까, 아니면 낚시질을 할까? / 붉은 열매를 먹고 싶은 욕구 / 먹이는 어떻게 사고를 결정하는가 / 털북숭이 거짓말쟁이 / 인간이 더 현명해진 이유 / 상징적 사고: ‘나’의 등장

3장 요람 속의 과학자 - 세상과 자기 자신을 발견하는 아기들
세상 이해하는 법 배우기 / 처음으로 ‘나’라고 말하기 / 자아로 향하는 발걸음

4장 ‘나’의 건설 현장 - 성격을 만드는 방법
나는 누가 될 수 있는가 / 사라진 성격 신화 / 남자, 여자, 수학 / 어린 시절의 상처 / 게놈은 극본인가 / ‘우리의 세상’을 찾는 우리 / 인생은 알약과 같은 것 / 변화의 조건들 / 동기 부여의 힘 / 트레이닝의 효과 / 지혜를 향한 머나먼 길 / 최적화된 사람 / 차이의 장점

5장 지금과 다를 수도 있는 ‘나’ - 유행과 음악, 사회적 정체성
세계화와 정체성 / 늘어진 입술로 벌어들이는 돈 / 스프 속의 사람들 / 마돈나 또는 진정성의 종말 / 로빈슨 크루소와 개인의 발견 / 거리의 문화 / 머리카락은 나의 정체성 / 성性을 바꾸는 사람들 / 가상의 정체성 / 지친 자아

6장 조작된 기억 - 진실에 집착하는 인간
과거가 없는 남자 / 세포 속의 할머니 / 기억의 마약 / 뇌를 덮친 쓰나미 / 기억의 일곱 가지 죄악 / 기억의 힘 / 기억이 머무는 곳 / 인생은 기억의 드라마다

최근작 :<살인자의 뇌 구조>,<우리 그리고 우리를 인간답게 해주는 것들>,<재능의 탄생>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생물학을 전공하였다. 여러 매체에서 기고가로 활동하다가, 1993년부터 시사지〈포쿠스Focus〉에서 연구 및 기술 부문을 담당하고 있다. 저서로는《나: 우리는 자기 자신을 어떻게 발견하는가Ich: Wie wir uns selbst erfinden》《우리, 그리고 우리를 인간으로 만드는 것Wir und was uns zu Menschen macht》들 이 있다.
최근작 :<나, 마이크로 코스모스> … 총 59종 (모두보기)
소개 :과학 저널리스트로 지퍼와 함께 <포커스>의 과학 분야를 담당하고 있다. 정치학자이기도 한 그의 전문 분야는 심리학, 정신병학, 행동연구와 사회과학이다.
최근작 : … 총 15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마음을 움직이는 뇌, 뇌를 움직이는 마음>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

들녘   
최근작 :<[큰글자도서] 고려거란전쟁 - 하>,<[큰글자도서] 고려거란전쟁 - 상>,<[큰글자도서] 밥 한번 먹자는 말에 울컥할 때가 있다>등 총 475종
대표분야 :학습법 6위 (브랜드 지수 39,469점), 집/인테리어 8위 (브랜드 지수 12,675점), 환경/생태문제 13위 (브랜드 지수 10,93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