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통영문학상 수상작가 박경숙의 장편소설. 20여 년 전 미국으로 이민 간 작가는 100여 년 전 하와이로 떠났던 이민 1세대의 곤고한 삶과, 정든 고향을 떠날 수밖에 없었던 그들의 핍진한 삶을 노래한다. 박경숙 작가는 어쩌면 자신처럼 고국을 떠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쓰기 위해 미국으로 온 것 같다는 고백처럼 어떤 이유에서건 자신의 조국을 떠날 수밖에 없었던 사람들이 있었다.

<바람의 노래>는 하와이 이민 1세대가 그곳에서 정착하는 과정을 비롯해 2세, 3세로 이어지는 구한말 비극적인 가족사와, 격동의 역사를 살아 낸 사람들의 희망과 좌절, 사랑과 상실을 이민자의 눈을 통해 생생하게 그려 내고 있다. 갑신정변과 3.1 운동, 제2차 세계 대전에서 차례로 희생당하는 이갑진 3대의 끊어지지 않는 비극적 운명과, 가난한 나라의 백성으로 새로운 세계에 대한 꿈을 안고 하와이 이민을 결정한 그들의 고통스러운 삶의 역사를, 이 작품을 통해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다.

구한말 격동의 시대를 살아 낸 인물들의 삶을 추적하고 있지만, 작가가 말하고 싶었던 것은 인간의 이야기이다. 어느 시대, 어느 곳에 살든 비슷하게 반복되는 인간 삶의 희로애락과 그들의 애환 및 갈등을 하와이 초기 이민사를 통해 보여 주고 있다.

: 이민 문학의 새로운 분야를 개척한 박경숙이 하와이 초기 이민사를 다룬 『바람의 노래』를 출간했다. 오래전부터 미주 이민사를 소설로 정리해 보고 싶은 작가의 소망이 이제 그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가난한 나라의 백성으로 새로운 세계에 대한 꿈을 안고 하와이 이민을 결정한 그들의 고통스러운 삶의 역사를, 우리는 이 작품을 통해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구한말 우리 민족이 처한 상황을 극복하려는 그들의 열정을 통해, 한민족의 살아 있는 역사와 인간 생명력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우리는 이 작품을 통해 소설 쓰기를 필생의 작업으로 생각하고 정진하는 작가의 문학에 대한 진정성과 치열성을 만날 수 있으며, 그것이 우리의 경박해지는 삶을 회복해 줄 수 있는 명약이 된다는 것을 확인하게 될 것이다.
방현석 (소설가, 중앙대 교수)
: 장편소설 『바람의 노래』는 파란의 역사를 살아 낸 사람들의 희망과 좌절, 사랑과 상실을 포착하는 경계인의 시선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갑신정변과 3·1 운동, 제2차 세계 대전에서 차례로 희생당하는 이갑진 3대의 비극적 운명을 한 축으로 하고, 천한 신분에도 양반집의 예법을 익히며 성장한 김수향과 몸종 월례의 엇갈린 삶을 다른 한 축으로 전개되는 유장한 서사에는 슬픔이 주는 특별한 힘이 응축되어 있다.

최근작 :<의미 있는 생>,<바람의 노래>,<안개의 칼날>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문이당   
최근작 :<호모위버멘쉬>,<백성 1~21 세트 - 전21권>,<백성 5부 21>등 총 206종
대표분야 :한국시 33위 (브랜드 지수 14,70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