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바람을 가슴에 품고 사는 광대들, 유랑의 삶을 천형처럼 여기는 품바 사당패의 삶을 그린 소설이다. 하층민들의 지난한 생에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보여온 작가 은미희가 각설이 사당패의 갈등과 좌절, 희망에 관해 들려준다. 부평초처럼 길 위를 떠도는 품바 각설이들의 비루한 인생이 한 곡의 유장한 신세타령처럼 펼쳐지는 작품.

30년간 동동구루무 북을 메고 장터를 떠돌며 살아온 정도, 깡패 조직에 몸담았다가 노숙자 처지가 되었던 동현, 나이트클럽 밤무대 가수가 꿈이었던 애자, 정도의 북소리에 이끌려 무작정 이들을 따라나선 스물여섯의 실업 청년 유석, 쌍장구 치는 태식과 그의 여자들인 순미와 곱사등의 선화가 소설의 주인공들이다.

사당패의 구성원들은 혈연, 지연 어느 것 하나 연관되지 않은 남남이지만, 길 위의 떠돌이 삶을 운명처럼 받아들이고 가족보다 더한 애정과 사랑으로 서로의 삶을 보듬으며 살아간다. 터부시되는 사랑에 대한 희구, 유랑의 고통과 기쁨, 안정된 삶에 대한 갈구 등 내면적 갈등을 겪는 주인공들의 심리가 섬세하게 묘사되어 있으며, 치밀하게 조직된 서사가 읽는 재미를 더해 준다.

수상 :2001년 삼성문학상
최근작 :<소설로 읽는 한국문학사 1 : 고전문학편>,<소설로 읽는 한국음악사 1 : 고대 중세 편>,<소설로 읽는 한국여성사 2 : 근세 현대 편>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1999년 문화일보 신춘문예 단편소설 당선. 삼성문학상 수상. 광주대 문예창작과 및 같은 학교 대학원 문예창작과 졸업. 동신대 한국어교원학과 박사과정 수학. 소설집 <만두 빚는 여자>, 장편소설 <소수의 사랑>ㆍ<바람의 노래>ㆍ<18세, 첫경험>ㆍ<바람남자 나무여자>ㆍ<나비야 나비야>ㆍ<흑치마 사다코> 등 출간. 전 동신대 강사.

은미희 (지은이)의 말
길 위에서 길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써보고 싶었다. 생이 쓸쓸하지만 그래도 자신들이 가야할 길을 알고 묵묵히 걸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써보고 싶었다. 한데 마음에 시리다. 그 누구든 삶이 아프고 버거울 텐데 그런 모습들을 들여다보고 있자니 내 마음도 더불어 아프다.

문이당   
최근작 :<호모위버멘쉬>,<백성 1~21 세트 - 전21권>,<백성 5부 21>등 총 206종
대표분야 :한국시 33위 (브랜드 지수 14,69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