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생명의 소중함과 평등함 등 우리 아이들이 꼭 지니고 살아야 할 중요한 가치를 담은 철학 동화책이다. 모든 생명에는 귀한 것과 하찮은 것이 없고,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이 귀중한 것임을 깨닫게 해 주는 14편의 인도 설화가 담겼다.

작은 생명도 사람만큼 귀하다는 가르침을 주는 '생명의 저울'의 수행자는 배고픈 매에게 습격당한 까치를 가슴에 품어준다. 배고픈 매가 자기도 이 까치를 먹지 않으면 굶어 죽는다고 항의하자 수행자는 자신의 살을 까치 무게만큼 베어준다.

이야기의 서두에는 내용을 익기 전, 생각의 장을 넓히기 위한 독서 포인트를 마련했고, 읽고 난 후에는 이야기 속에서 얻을 수 있는 옛 성현들의 지혜와 가르침이 담긴 고사성어를 실었다.

생명보다 더 귀중한 게 있을까?

시슴왕의 희생
오백 번 목이 끊긴 양
생명의 저울
물고기를 구한 상인
코끼리를 죽인 메추라기
기러기의 주인은 누구인가
거위를 살리기 위해

신분에 귀하고 하찮은 게 있을까?

똥지게꾼 니이다이
도망친 노예 가라가
이발사 우파리
바보 쥬리판타카
문둥병 여인의 손가락
하늘나라의 왕 인드라
호랑이를 쫓아낸 나무신

최근작 :<생명의 저울>,<화두 속에서 세상을 읽다>,<절이 좋아 산에 가네>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1963년 인천에서 태어나 부평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를 졸업했다. 학창 시절에는 조직 운동과 노동 운동의 현장에서 전투적인 나날을 보냈고, 몇몇 조직 사건에 연루되어 도망 다니기도 했다. 이때 불교와 인연을 맺었다. 민중불교운동연합 창설에 참여했고, 불교문화정보네트워크라는 조직을 만드는 등 불교 사회 운동에 적극 가담했다. 고려화학에서 카피라이터로 근무했고, 조계종 개혁회의 홍보과장, 조계종 포교 연구과장을 지냈다. 현재 불교 관련 글을 쓰며 살고 있다. 지은 책으로 <생명의 저울>, <불교 입문>(공저)이 있다.
최근작 :<우리가 사는 자연>,<월간 개똥이네 놀이터 정기구독권>,<월간 개똥이네 놀이터 정기구독 - 도감 선물> … 총 45종 (모두보기)
소개 :충북 제천의 월악산 아래에서 텃밭을 가꾸며, 틈틈이 어린이를 위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다. 지은 책으로 《우리가 사는 자연》, 《할머니에겐 뭔가 있어!》, 《세 엄마 이야기》, 《어진이의 농장 일기》 등이, 그린 책으로 《이상한 귓속말》, 《글자 없는 그림책》, 《나는 둥그배미야》 등이 있다.

김경호 (엮은이)의 말
우리는 살아가면서 이런 고마움을 곧잘 잊고 삽니다. 마치 자기 혼자인 양 잘난 체하고 남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잊고 있는 동안에도 내 생명은 다른 생명들의 도움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