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인류가 맞이하는 세번째 밀레니엄 (Millennium), 21세기가 눈 앞에 다가왔다. 이제 4년밖에 남지 않은 21세기에 우리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어떤 집에서 어떤 옷을 입고, 어떤 자동차를 타고 다니며, 어떤 일을 하고 있을까? 변화가 가속화될 뿐만 아니라, 변화의 양상이 다양하고 복잡해지면서 우리의 궁금증 또한 더욱 커지지 않을 수 없다. 미래에 대한 단순한 궁금증이 아니라, 현대 사회에 있어서 미래를 내다볼 능력이 있는가 없는가의 문제는 생존의 문제와도 직결된다고 할 수 있을 만큼 절박하다. 앞으로의 10년을 내다볼 수 있는 사람과 내다볼 수 없는 사람이 실제로 10년 후에 맞게 될 현실은 너무나 다를 것임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 앞을 내다볼 수 있는 사람만이 미래 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어떤 산업이 성장하고, 어떤 사업이 퇴조할 것인지, 어떤 새로운 경향들이 나타나고, 어떤 경향들이 쇠퇴할 것인지를 아는 사람만이 능동적으로 미래에 대처할 수 있고 자신의 발전을 올바로 도모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에 출간되는『미래예측』은 다가올 21세기의 모습을 자세하고도 구체적으로 우리에게 제시해주고 있다. 백년 후, 50년후가 아니라, 앞으로 10년 이내에 나타나게 될 새로운 경향과, 거기에 따르는 구체적인 변화의 모습들을 제시해 보임으로써, 사회 문화 정치 경제 사업 전 분야에 걸쳐 우리가 어떤 준비를 갖추어야 하는가를 깨우쳐주고 있는 것이다. 미래의 우리 사회가 어떻게 변화될 것인지, 경제가 어떻게 달라지고 어떤 사업이 유망 사업이 될 것인지, 분명하고도 구체적으로 알고자 하는 이 시대의 많은 독자들에게『미래예측』은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1. 마케팅
바뀌는 유통경로 / 패션과 유행의 창조자, 뮤직 텔레비전 / 시장의 춘추전국시대 / 시장조사 방법의 변화 / 소매시장의 변화 / 미래세서 과거로 / 저가시대의 도래 / 변화하는 소비자 / 광고방법의 변화 / 지원 마케팅

2. 미래사업
과학이 만든 불로초, 디프레닐 / 꿈의 통신, ISDN / 오락과 도박산업 / 멀티미디어 / 인프라 / 첨단 산업의 꽃, 액정화면 / 물류산업

3. 재무, 법률
2020년의 재무시장 / 재무 엔지니어링 / 법률가 / 재정정보 인프라 / 기관 투자 / 은행 / 해외투자 / 창업자본

4. 세계화
커뮤니케이션의 발전 / 성장 경제 / 식량부족 / 중국의 용트림 / 중국의 붕괴 / 환경 / 다국적 기업 / 해외진출 / 현지 제휴

5. 라이프 스타일
인구 대폭발 / 고령화 사회 / 이민의 증가 / 청소년 문제 / 가족의 새로운 개념 / 돈과 여가 / 교육의 새로운 방향 / 최고의 가치, 건강 / 새로운 주거형태 / 도시생활

6. 과학, 기술
머리가 좋아지는 약 /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태양광 위성 / 로봇과 인공지능 / 인간과 컴퓨터의 대화 / 광학기술 / 인간 게놈 프로젝트 / 세라믹 발전 / 휴먼테크 / 소프트웨어 산업 / 세라믹 자동차

7. 경영 환경
인력시장 / 기업문화 / 소유권의 분할 / 최고 경영자의 역할 / 첨단 기술 / 여성과 일 / 경영대학원의 위기 / 이중겸업 / 노하우의 활용 / 슈퍼스타 효과 / 중소기업의 창업전략 / 모방시대의 자기 방어 / 스머그 (SMUG)

모두 8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게 72가지의 새로운 경향들을 소개하고 있다. 1장에서는 유통 및 마케팅을 중심으로 앞으로의 시장이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를 설명하고 있다. 새로운 시장 형태에서 살아남는 방법이 설명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어떤 형태의 판매 방식이 미래 사회에서 가장 적합할 것인지를 설명한다.

2장에서는 미래에 더욱 가속적으로 발전될 사업들과 새로이 나타나게 될 신종 사업들을 소개하고 있다. 통신, 멀티미디어 사업 등 기존의 사업과 인간의 수명을 늘려줄 약품의 출현 등이 현재의 발전 단계와 함께 자세히 소개된다. 3장과 4장에서는 다국적 기업과 세계 환경 문제 등 국제적이고 전 지구적인 문제들을 설명하고 있다.

5장에서는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어떤 모습으로 바뀔 것인지를 살피고 있다. 노령 인구의 증가에 따른 대책과 새로운 사업들, 청소년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등을 통해 우리 자신의 삶과 일상 생활이 어떻게 바뀔 것인지 전망한다. 6장에서는 아직까지 연구단계에 머물러 있거나 개발중인 새로운 기술들, 첨단분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두뇌가 좋아지는 약, 태양광 위성, 인간 게놈 프로젝트 등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그러나 가까운 미래에 곧 나타나게 될 새로운 기술들이 설명되어 있다.

7장에서는 경영과 관련된 새로운 트랜드들이 소개된다. 바뀌는 기업문화는 어떤 모습을 띠게 될 것인지, 경영자는 어떤 위치에서 어떤 역할을 하게 될 것인지, 산업인구는 어떤 형태로 재편될 것인지 등이 설명되어 있다. 8장에서는 정치적인 내용들, 특히 세계 각지의 주요 국가들이 앞으로 어떻게 변할 것인지를 다루고 있다. 중국은 과연 세계 제일의 경제대국이 될 것인지, 그렇다면 일본은 어떻게 될 것이며, 또 우리 나라는 어떻게 될 것인지를 자료와 사실을 바탕으로 설명하고 있다.

최근작 :<미래 예측>
소개 :10년 이상 스탠포드 연구소에서 일했고, 25년 이상 미래예측가 겸 경영 컨설턴트로 활동했다. 중소기업으로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기업과 정부를 위해 경영 컨설턴트로 활동했다.
최근작 :<익숙한 것과의 결별>,<마음편지>,<나에게서 구하라> … 총 78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bhgoo
소개 :

해냄   
최근작 :<육질은 부드러워>,<경쟁 교육은 야만이다>,<이 사람을 기른 어머니>등 총 536종
대표분야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3위 (브랜드 지수 1,305,042점), 교육학 9위 (브랜드 지수 145,067점), 청소년 인문/사회 15위 (브랜드 지수 69,94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