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여성 몸에서 일어나는 보편적인 생물학적 사건, 곧 월경이 어떻게 인류의 역사 가운데 여성 억압과 권력 생산의 수단이 되었는지 고찰하는 책. 여성학자 박이은실의 첫 단독 저작으로, 하나의 평범한 생물학적 과정인 월경이 각 사회에서 사회문화적으로 주목받고 의미 부여되고 규제되면서 어떻게 월경하는 이들의 삶에 그토록 큰 영향을 주는지를 살펴보고 있다.

1장에서는 문화인류학적 관점에서 월경을 고찰한다. 2장에서는 열등한 성으로 여성을 위치시키는 데 역할한 동아시아 문화권의 종교들, 힌두교, 기독교, 이슬람교의 월경에 대한 입장을 개설한다. 3장에서는 지식사회학적 관점에서 월경을 조망하고 4장에서는 월경을 문화경제학적으로 연구한다. 5장에서는 월경하는 주체가 일상생활에서 월경이라는 현상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를 정리했다.

저자는 월경을 특정 권력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시선을 다양한 학문분과의 관점을 통해 통렬히 반증하고, 그러한 반증의 과정을 통해 인류의 역사에서 열등한 성을 강요받은 억압된 성에 대한 해방을 꿈꾼다. 월경의 역사를 인류학적.비교종교학적.지식사회학적.문화경제학적으로 그리고 일상생활의 영역에서 고찰하며 억압된 성의 해방을 역설하는 <월경의 정치학>은 월경의 역사성과 인륜성에 관한 참신한 연구서이다.

최근작 :<신유물론×페미니즘>,<외모 왜뭐>,<양성애: 열두 개의 퀴어 이야기>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여성학 박사. 『월경의 정치학』, 『양성애: 열 두 개의 퀴어 이야기』를 썼고 『퀴어이론 입문』, 『Sex Work』, 『페미니즘 탐구생활』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여성문화이론연구소’ 회원으로 오랫동안 활동해 왔고 2018년부터 ‘아주 작은 페미니즘학교 탱자’ 전담교수, 탱자씨(앗)으로 일하며 공부하고 있다. 날로 심각해지는 사회 불평등과 기후위기 속에서 탈성장, 자급의 삶 등을 페미니즘의 사유 안에서 고민하며 공부하고 실천하려고 애쓰고 있다.

동녘   
최근작 :<창작자를 위한 픽사 스토리텔링>,<문과생도 이해하는 인공지능 101>,<망가지기 쉬운 영혼들>등 총 253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3위 (브랜드 지수 150,723점), 여성학/젠더 4위 (브랜드 지수 101,01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