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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여 년 동안 성실히 자신만의 소설 지평을 넓혀온 김서령의 두 번째 소설집. 김서령은 첫 소설집 <작은 토끼야 들어와 편히 쉬어라>로 옛 풍경이 되어버린 도시 서민층의 삶을 세밀한 묘사력과 서정적 문체로 복원했다는 평을 들으며 단숨에 문학상 최종심에 올랐고, 2010년 발표한 첫 장편 <티타티타>에서는 아릿한 성장통을 견뎌내며 어른이 되어가는 두 여자의 이야기를 통해 삶에 영원히 아마추어일 수밖에 없는 우리 인생을 따뜻하게 끌어안으며 동시대 소설가군 가운데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 소설집은 <티타티타>를 전후한 시기에 씌어진 단편소설 9편을 엮었다. 하나같이 인생에 서툰, 한없이 '외롭고 약하고 착한' '수많은 당신들'이 맞닥뜨린 이별의 풍경들이 작가 특유의 투명하리만치 섬세한 문체로 펼쳐진다. 표제작 '어디로 갈까요'는 2011년 이효석문학상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2011년 작가가 선정한 올해의 소설에 뽑히기도 했다.

<어디로 갈까요>는 무수한 이별의 상처를 안은 채 부유하는 존재들을 향한 위안의 이야기들이다. 저마다 마주한 생의 통증을 가만히 들여다보며 다독이는 예의 김서령만의 목소리는 이 소설집에서도 오롯이 빛난다. 거기에 상처받은 자들의 연대기와도 같았던 전작들에서 좀더 나아가 이별의 윤리를 터득한 자만의 울림을 선사한다.

이별의 과정
어디로 갈까요
내가 사랑한 그녀들
애플민트 셔벗 케이크
돌아본다면,
거짓말
오프더레코드
산책
캣츠아이 소셜클럽

해설∥상처받은 자들이여, 모두 내게로 오라!_이경재
작가의 말

: 김서령의 소설을 읽을 때는 섬세한 위로를 기대하게 된다. 이름은 없으나 우리가 명백히 마주한 상처에 대해 작가는 이야기한다. 자기부정과 피해의식, 죄의식과 연민이 얽힌, 아주 흐릿하고 모호하여 하소연하기도 어려운 생의 통증을 들여다본다. ‘사람은 누구나 속으로 묵혀야 하는 쓸쓸함이 있고, 밖으로 까발려야 하는 우울이 있다’고 표현된 세계로 소설의 인물들은 대책 없이 뛰어든다. 김서령은 기억이 풍부한 작가이다. 인생은 최소한 두 번은 걸어봐야 한다고 믿는 사람처럼 기억을 되짚고 재구성하는 일에 집요하다. 화해도 없는 세계에서 인생에 서툰 주인공이 흔들리며 걸어 나올 때 우리는 삶의 민얼굴을 보게 된다. 그게 제 얼굴이라는 자각에 이르러 몸이 통째로 떨린다. 간지러운 소리 한 마디 없이 시원한 문장으로 미세한 세계까지 아우르는 품 탓에 그의 위로는 더욱 뜨겁다.
이경재 (숭실대 국문과 교수, 문학평론가)
: 상처받은 자들의 연대와 말하기는 김서령 문학에서 매우 중요한 자리를 차지한다. 이번 소설집을 포함해서 김서령의 대다수 작품들은 우리 사회의 변두리표 인생들을 다루고 있다. 김서령은 상처의 치유는 바로 그 못난이들의 조촐한 연대를 통해서 가능하다고 말한다. 이것이야말로 그의 문학이 보여주는 위안이 결코 값싼 대중성으로 떨어지지 않으며 사회적 파장을 형성시키는 근본적인 이유이다. 김서령은 주밀하고 감각적인 문체로 이 시대의 현실적인 문제를 인간 삶의 근본적인 문제로까지 확장시켜 형상화할 줄 아는 한국문학의 귀중한 자산임에 분명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2년 04월 07일자

이별의 과정_‘나'는 열여덟 살부터 연애를 해왔던 남자친구와 서른을 코앞에 두고 끝내 이별한다. 함께 자라며 공유하지 못하는 기억 따위 없지만 이별에는 이유가 없다. 현재 서른다섯 살이 된 나는 젊은 날 아빠가 엄마를 두고 체르니 피아노 교실 선생님과 이별했듯이, 또 나이가 들어 그녀와 영영 이별했듯이, 생은 언제나 이별의 과정임을 이제는 안다.

어디로 갈까요_‘나'는 죽을 때까지 하루도 쉬지 않고 일을 해도 갚을 수 없을 정도의 빚만 남기고 자살한 남편의 장례식을 마치고, 11년을 일했던 화장품 회사를 그만둔다. 지사장의 노예처럼 일했고, 남편의 쌓여만 가는 빚과 자격지심을 버텨내면서 늘상 그들 곁에서 사라지는 것을 꿈꾸곤 하던 그녀였다. 런던으로 떠나온 나의 배 속에는 이미 새로운 생명이 깃든 후다. 다시 낯선 로마의 민박집에 든 나는 한국에서 신용불량자가 되어 도망쳐 온 주인남자의 외로움을 이해한다. 어디로 갈지 목적지도 정하지 못하고 또다시 떠나는 그녀는 주인남자와 악수한다. 그 손을 놓고 나면 더 외로워질 것을 알기에 조금 더 오래 손을 잡고 있을 뿐이다.

내가 사랑한 그녀들_‘나'는 다시 올 거라 생각 못 했던 한 도시에 친구의 부름을 받고 찾아든다. 그곳에는 한때 노랑머리 여자아이와 바람난 백수 남편과의 기억이 서린 낡은 병원이 자리하고 있다. 그 병원에 머물렀던 동안 함께했던 깁스 언니, 코르셋 언니, 뚱보 언니를 떠올린다.

애플민트 셔벗 케이크_‘나'의 두 번째 애인은 대형학원의 잘나가는 토익 강사다. 그녀와 연애를 시작한 나는 그녀가 사실 전남편의 외도로 이혼했음을 알게 된다. 외도의 증거들을 간직한 채 그 증거들을 곱씹으며 현재를 버텨가는 그녀가 안타깝지만, 언젠가 그녀는 스스로의 결정으로 그 증거들과 헤어질 것이고 반창고로 꽁꽁 싸매지 않아도 살이 아문다는 것을 알게 되리라 믿는다.
돌아본다면,_방송작가인 은주는 드래그레이서인 남자친구의 레이싱 때문에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던 남쪽 도시에 내려온 참이다. 은주는 어쩔 수 없이 후기대학에 진학해야 했던 그녀의 과거를 떠올린다. 엠티를 간 민박집에서 화재로 죽은 고작 몇 달 사귄 남자친구 준영의 이야기를 드라마와 에세이로 이용한 바 있던 은주는 대학 시절 친구였던 K와 대면한다. 준영에 대한 기억이 서로 다르다는 것을 확인한 은주는 느리고 느린 청춘이 흘러갈 때 잠깐 얼굴 한번 마주쳐본 사람을 건방지게 아는 척했구나, 생각한다.

거짓말_ 입덧에 시달리고 있는 ‘나'는 은행 직원이다. 엄마가 키워주고 있는 아들은 김치를 비롯한 고춧가루가 든 음식은 숫제 먹으려 하지 않는다. 이는 제대 후 강원도 겨울 바다로 낚시여행을 떠났던 오빠의 죽음 탓이다. 물에 빠진 고추장 통을 건지려다 방파제에서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오빠의 죽음은 가족에게 상처를 남긴다. 십 수 년이 흐른 후 은행에서 마주한 한 여자는 오빠의 죽음에...

최근작 :<수정의 인사>,<언니 믿지?>,<시작책> … 총 34종 (모두보기)
SNS ://twitter.com/titatita74
소개 :중앙대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현대문학》 신인상을 받으며 등단했다. 소설집 《작은 토끼야 들어와 편히 쉬어라》 《어디로 갈까요》 《연애의 결말》과 장편소설 《티타티타》, 산문집 《우리에겐 일요일이 필요해》 《에이, 뭘 사랑까지 하고 그래》, 인문실용서 《우아한 맞춤법》을 출간했으며 다수의 단편집에 참여했다. 번역가로도 활동 중이어서 《빨강 머리 앤》 《에이번리의 앤》 《마음도 번역이 되나요 두 번째 이야기》 《밤의 속삭임》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titatita74

김서령 (지은이)의 말
소설을 쓸 때면 내 등 뒤에서 가만히 나를 쳐다보는 당신이 있다는 것을 안다. 괜찮아, 괜찮아, 등을 토닥이기도 하고 괜찮니, 괜찮니, 말을 걸기도 한다는 것을 안다. 하지만 나는 새침하게 앉아 뒤돌아보지 않았다. 그런데 이제쯤, 나는 당신을 안아보고 싶다. 당신이 나처럼 이별에 서툰 사람이라면 더 안아보고 싶다. 아니라면, 잘 헤어지는 방법을 모르는 애인을 둔 당신이라도 좋겠다. 이번에는 새침하게 등 돌리고 선 당신을 내가 뒤에서 가만가만. 다정하게.

현대문학   
최근작 :<페이스>,<완장 (출간 40주년 기념 특별판)>,<이게 마지막 기회일지도 몰라>등 총 495종
대표분야 :추리/미스터리소설 2위 (브랜드 지수 578,160점), 일본소설 2위 (브랜드 지수 1,074,823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3위 (브랜드 지수 301,61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