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책 읽는 즐거움을 여는 고전'을 모토로 하는 '에오스 클래식' 시리즈 세 번째 책 <거울 나라의 앨리스>. 옥스퍼드 대학 교수였던 루이스 캐럴이 학장의 어린 딸들을 위해 창작한 판타지 동화 '앨리스'는 출간된 지 100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어린이문학의 대표적인 고전으로 손꼽히고 있다.

<거울 나라의 앨리스>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함께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읽지 않고도 읽었다고 착각하기 쉽다. 또 대강의 이야기를 안다는 이유만으로 새롭게 읽을 만한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지나치기도 쉽다. 그러나 <거울 나라의 앨리스>는 읽을 때마다 색다른 재미를 안겨주는 책이며, 그렇기 때문에 아직도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텍스트이다.

어느 날, 아기 고양이와 놀다가 거울로 들어간 앨리스는 거울 나라에 도착한다. 거울 나라는 모든 것이 반대로 움직이는 나라이다. 책은 글자가 뒤집혀 적혀 있어서 거울에 비추어야만 읽을 수 있고, 결과가 먼저 생긴 다음 사건이 생기는가 하면, 원하는 곳에 도착하기 위해서는 반대 방향으로 걸어가야 한다. 이렇게 모든 것이 헷갈리는 상황에서 앨리스는 체스 경기의 말이 되어 여러 난관을 헤쳐나간다.

마치 체스 판의 말이 된 것 같은 하얀 왕과 하얀 여왕, 붉은 왕과 붉은 여왕, 트위들덤과 트위들디, 험프티 덤프티 등을 차례로 만나며 한 칸씩 앞으로 나아가는 앨리스는 모든 것이 '이중으로, 그리고 거꾸로' 이루어진 거울 세계의 논리, 즉 시공간의 역전과 비논리의 논리를 따라가면서 농담과 유머, 말실수와 말장난, 퍼즐과 수수께끼, 패러독스와 난센스 속에서의 환상적인 모험을 즐긴다.

순수하고 환한 이마와

제1장 거울 집
제2장 말하는 꽃들이 사는 정원
제3장 거울 나라의 곤충
제4장 트위들덤과 트위들디
제5장 양털과 물
제6장 험프티 덤프티
제7장 사자와 유니콘
제8장 내가 직접 발명한 거야
제9장 여왕이 된 앨리스
제10장 흔들림
제11장 깨어남
제12장 누가 꾼 꿈이었을까?

배 한 척, 햇빛 환한 하늘 아래로

최근작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필사의 힘 : 루이스 캐럴처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따라쓰기>,<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 총 204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59종 (모두보기)
소개 :

현대문학   
최근작 :<페이스>,<완장 (출간 40주년 기념 특별판)>,<이게 마지막 기회일지도 몰라>등 총 495종
대표분야 :추리/미스터리소설 2위 (브랜드 지수 578,160점), 일본소설 2위 (브랜드 지수 1,074,823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3위 (브랜드 지수 301,61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