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생각이 자라는 나무 시리즈 23권. 경제의 기초부터 확장된 시사 상식까지 순차적으로 정보를 전달하여 경제의 기본기를 키워 주는 청소년 경제 교양서이다. 낯선 ‘경제’ 분야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경제 교과서의 흐름대로 경제의 개념과 원리를 설명한다. 다년간 사회부와 경제부 기자 생활을 했던 저자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중고등학교 교과서에 등장하는 기본 경제 단어들부터 순서대로 쉽게 풀어 주고, 흥미로운 에피소드들을 이용하여 관련 배경 지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아예 한 챕터 분량을 경제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수학의 ‘확률’ 부분에 할애하여 우리 실생활과 접목시켜 상세하게 설명한다.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이해를 돕는 예들이다.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국내 드라마, 영화, TV광고, 리얼리티 쇼 등 다양하고 풍부한 소재들을 자연스럽게 글 속에 녹여 경제 개념을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경제책임에도 불구하고 에세이 읽듯 편하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학생도 세금을 낼까? 친구에게 돈을 빌려 주고 이자를 받아도 될까? 중고등학생도 돈을 버는 방법이 있을까? 등 지금 청소년들이 궁금해 하는 실제 생활 속 경제 질문에서 출발하여, 경제 원리로 돌아가는 세상의 큰 틀을 조망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첫문장
얼마 전에 종영한 TV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주인공 김주원(현빈 분).

송치중 (서울불암고 역사교사, 중학교 『역사 1·2』 교과서 공동저자)
: 경제는 어렵고 멀리 있는 거라고?
천만에, 지금 내 눈 앞에 있는 모든 것이 바로 경제다!


생활 속에서 만나는 친숙한 사례들을 통해 경제 교과서의 중요한 개념들을 알려주는 책을 만나게 되어 무척 반갑다. 책에 등장하는 다양한 이야기들 - 롯데월드냐 에버랜드냐로 놀러가기 전부터 심각한 고민에 빠진 장면, 밥 먹다 귀한(?) 밥알을 흘려 주걱으로 얻어맞는 억울한 상황, 야구 선수 이름 맞추기 내기를 했다가 당하는 망신 등 - 은 진한 공감과 함께 웃음을 자아내어 멀게만 느껴지던 경제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이 책은 경제를 어렵게 생각하던 학생들, 나아가 관심이 없던 학생들도‘경제의 달인’이 될 수 있도록 이끌어 줄 것이다!
: 교과서에 나오는 경제 단어들을 쉽게 풀어 주고, 관련 배경 지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돕는다. 학생도 세금을 낼까? 친구에게 돈을 빌려 주고 이자를 받아도 될까? 학생도 돈을 버는 방법이 있을까? 등 지금 청소년들이 궁금해 하는 실제 생활 속 경제 질문에서 출발하여, 경제 원리로 돌아가는 세상의 큰 틀을 조망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안광복 (중동고등학교 철학교사, 《열일곱 살의 인생론》저자)
: 신자유주의를 넘어 따뜻한 경제학을 말하다

최근작 :<경제 전쟁의 흑역사>,<나의 첫 주식 공부>,<경제의 속살 4> … 총 3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소개 :1974년 서울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전공했다. 애니메이션, 만화, 삽화, 캐릭터 디자인 등을 두루 작업했으며, 지금은 애니메이션 만드는 일을 하고 있다.

푸른숲주니어   
최근작 :<나도 꽃밭을 갖고 싶어>,<라라의 하얀 우편함>,<쓰담쓰담 분노>등 총 311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5위 (브랜드 지수 460,384점), 외국창작동화 11위 (브랜드 지수 97,903점), 국내창작동화 11위 (브랜드 지수 409,235점)
추천도서 :<커피우유와 소보로빵>
아프리카에서 독일로 이주해 온 외국인 노동자 가족 이야기. 까만 피부색 때문에 ‘커피우유’라는 별명을 얻은 샘과, 얼굴에 난 주근깨 때문에 ‘소보로빵’이란 별명을 갖게 된 보리스가 벌이는 파란만장한 사건들이 슬픔의 골을 지나 환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피부색이 다른 외국인 노동자 가족이 겪는 폭력과 위기감, 사회와 친구들로부터 정신적·육체적으로 차별 대우를 받으며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아이의 심리가 정밀하게 그려져 있다.

박창희 (푸른숲주니어 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