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500원 I 최고가 : 1,5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14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세계적 소셜 이노베이터로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HP 같은 세계 초일류 기업을 컨설팅하는 저자는 세계 곳곳을 누비며 ‘상상하지 못한 것들을 공유해 엄청난 돈을 벌어들이고 있는’ 수많은 벤처 기업과 개인 사업가들을 만나고 조사했다. 이들을 통해 다음 10년을 지배할 머니 코드가 무엇인지, 비즈니스 패러다임이 어떻게 변해가고 있는지를 확인한 저자들은 이 기회를 하루빨리 포착하는 사람만이 미래에 살아남을 수 있다고 확신하고 이 책을 쓰게 되었다.

이 책은 전 세계에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소비 형태를 중심으로,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개인의 이기적 욕구와 사회의 공적 이익을 모두 충족시키는 새로운 세대를 조명한다. 또한 이들이 만든 새로운 시장을 보여주고 이미 그 시장을 선점한 사람들이 어떻게 승승장구하고 있는지도 생생하게 보여준다. 다음 10년을 지배할 머니 코드가 무엇인지, 10년 뒤 비즈니스 시장을 주도할 세대는 누구인지, 이들은 무엇에 열광하고 어떻게 선택하는지 알아야 하는 독자들에게 이 책은 ‘다음 10년’을 명확하게 보여주는 지도가 되어줄 것이다.

들어가는 말: 상상하지 못한 것을 공유하는 시대가 온다!
‘협업’하는 세상, ‘함께’하는 세대

1부 위We 제너레이션의 출현
1장 20세기, 소비하라, 더 소비하라!

99퍼센트가 6개월 안에 쓰레기가 된다 | 쓰지 않는, 하지만 버릴 수 없는 소비로 행복을 산다

2장 미 제너레이션, 우리는 조종당하고 있다
학교보다 쇼핑몰이 더 많은 세상 | 광고, 프로이트를 배우다 | 디드로 효과
쇼핑 마취제 | 소비자의 불만족을 창조하라 | 버리라고 만든다 | 쇼핑할수록 자유는 줄어든다

3장 미 제너레이션에서 위 제너레이션으로
켈로그의 실험 | ‘마을’의 시대로 돌아가다 | 위 제너레이션과 오바마의 승리 | 50만 명의 화성 지도 만들기 | 인터넷을 그만두려고 인터넷을 하는 사람들 | 협동소비, 시장의 또 다른 힘을 보다

2부 위 제너레이션의 경제 패러다임, 협동소비
4장 할아버지 세대의 협동소비를 따르다

협동소비, 소유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 | 협동소비를 가능하게 하는 네 가지 요인

5장 위 제너레이션, 경험을 산다
소유하지 않고도 누릴 수 있는 6천억 달러의 혜택 | 천만 명이 영화 10만 편을 함께 보는 방법 | 토이런, 장난감 도서관 | 소유보다 공유가 편리해지는 두 가지 방법 편리함이 중요하다 | 브랜드보다 서비스를 갈망하게 하라 | 집카, 섹시한 카셰어링 인터페이스, 최초로 완전히 지속가능한 기업을 꿈꾸다

: 이 책은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이자 미래를 이해하는 지도이다! 내가 말한 ‘디지로그’를 체화한 이들을 이 책은 ‘위 제너레이션’이라고 말한다. 그들은 공감하고 위로하고 감동하는 인간적 에너지의 힘으로 새로운 세상을 열고 있다.
최윤식 (전문 미래학자, 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 소장, 목사)
: 우리의 미래는 생존에 필요한 필수요소들의 가격이 제로에 가까워지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것을 가능케 하는 것은 기술의 혁신, 그리고 이 책이 탁월한 혜안으로 지적한 위 제너레이션이다. 협업 생산과 협동소비가 부의 불균형 분배, 과잉소비에 의한 자원고갈과 환경파괴를 해결할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책은 미래 위기를 넘어 새로운 기회를 잡는 데 탁월한 통찰을 제공한다!_최윤식, 세계미래학회 정회원, 아시아를 대표하는 미래예측기법의 대가

더 타임스 (The Times)
: 세상을 바꿀 열 가지 아이디어 중 하나가 담긴 책이다!

: 협동소비는 틈새시장이 아니다. 불경기에 대처하는 일시적 방편도 아니다. 협동소비는 기업들이 우선순위를 정하고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방법을 새로 만들도록 하는 거대한 사회경제적 변화이다.
: 그들이 협동소비 시장을 지향하는 가장 분명한 이유는 그것이 무엇보다도 경제적이기 때문이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협동소비 시장을 문화적, 경제적으로 탐사한 이 책은 개인의 욕망이 공동체와 관계 맺는 새롭고 대담한 방식을 제시한다.
: 이 책은 독자들에게 소비라는 아주 오래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나누고, 교환하고, 빌려 쓰는 스마트한 소비를 하라고 외친다.

와이어드 (기술문화잡지, 미국 IT전문 월간지 WIRED)
: 렌탈십(Rentalship)이야말로 네트워크 시대의 오너십(Ownership)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1년 7월 29일
 - 동아일보 2011년 7월 30일 '300자 다이제스트'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1년 7월 29일자 '한줄 읽기'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1년 7월 30일자

최근작 :<신뢰 이동>,<위 제너레이션> … 총 1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위 제너레이션>
소개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문학 학사 학위를,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에서 경제발전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친환경 창업 연구소 오조랩, 드라이브 스루 픽처스, 유니티 티브이, 위나이트의 창업에 기여했으며 카셰어링 기업 오조카의 최고경영자를 역임했다. 현재 뉴욕의 벤처 기업 레드스카우트 벤처스의 CEO이다.
최근작 : … 총 45종 (모두보기)
소개 :전북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경희대학교 평화복지대학원에서 정책학을 공부했다. 출판사 편집자로
일하다 현재는 번역가로 살고 있다. 주로 인문사회 분야 책을 우리말로 옮기며 드문드문 기독교 책을 번역하기도 한다. 옮긴 책으로는 《섹스, 폭탄 그리고 햄버거》 《핀란드의 끝없는 도전》 《나르시시즘 다시 생각하기》 《공감의 배신》 《책의 책》 《선을 지키는 사회, 선을 넘는 사회》 《신학이 무슨 소용이냐고 묻는 이들에게》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