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환상의 나라 오즈>는 프랭크 바움이 오즈의 나라에 대해 직접 쓴 <위대한 마법사 오즈>의 후속편이다.

'도로시와 마법사 오즈가 떠난 오즈의 나라는 어떻게 되었을까?' '왕이 된 허수아비와 양철 나무꾼은 과연 훌륭하게 나라를 다스릴 수 있었을까?'

프랭크 바움은 1900년에 <위대한 마법사 오즈>를 처음 발표했을 때, 그토록 선풍적인 인기를 끌 것이라고는 미처 예상하지 못했다. 그 전까지 바움은 변변한 직업도 없이 하는 일마다 실패를 거듭했기 때문이다. 그가 또 하나 생각하지 못한 일이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수많은 어린이들이 오즈의 나라에 대한 다음 이야기를 듣고 싶어하리라는 것이었다.

저자의 서문에 나오는 것처럼 <위대한 마법사 오즈>가 나온 이후로 거의 매일같이 출판사와 바움의 집에는 후속편을 기대하는 아이들의 편지가 산더미처럼 쏟아졌다. 하지만 바움은 더 이상 오즈의 나라에 대한 이야기를 쓸 생각이 없었다. 그래서 <위대한 마법사 오즈>를 발표한 뒤로 3년 동안은 줄곧 전혀 새로운 내용을 소재로 한 다섯 편의 환상 소설을 출간했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그 소설들은 모두 인기를 끌지 못하고 금방 잊혀져 버렸다. 독자들은 바움에게서 오직 한 가지 이야기만을 듣고 싶어했는데, 그것은 바로 오즈의 나라에 대한 이야기였다. 결국 독자들의 뜨거운 성원과 작가 자신의 재정적인 필요에 의해 1904년 바움은 <위대한 마법사 오즈>의 후속편인 <환상의 나라 오즈>를 출간했고, 이것을 애타게 기다렸던 독자들은 열렬한 환호성을 질렀다.

이 후속편에는 <위대한 마법사 오즈>에 나오지 않은, 오즈의 나라에 대한 여러 가지 새로운 사실들이 소개된다. 첫번째로 <위대한 마법사 오즈>에서 도로시와 친구들이 가보지 않은 유일한 나라인 북쪽 나라가 등장한다. 북쪽 나라에는 길리킨들이 살고 있으며 그곳은 보라색 나라였다. 그 나라에 몸비라는 노파와 함께 사는 고아 소년 팁이 바로 후속편의 주인공이다.

팁은 몸비 할머니를 골탕 먹이기 위해 호박과 나무토막을 가지고 사람 모양의 커다란 인형을 만든다. 그런데 몸비 할머니의 마법의 가루 덕분에 호박 인형이 살아서 움직이게 된다. 그 둘은 마음씨 고약한 몸비 할머니를 피해서 에머랄드 시를 향해 달아난다. 그리고 살아 있는 목마와 진저 장군, 하늘을 나는 검프, 위대한 워글 벌레와 같은 신기하고 재미있는 등장 인물들을 수없이 만나게 된다.

최근작 :<오즈의 마법사>,<오즈의 마법사>,<오즈의 마법사 2 : 환상의 나라 오즈> … 총 381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45종 (모두보기)
소개 :1877년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났다. ‘오즈의 마법사’ 시리즈 두 번째 권인 《환상의 나라 오즈》를 시작으로 삽화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바움의 텍스트에 충실하게 삽화를 그렸기 때문에 《환상의 나라 오즈》 이후부터 ‘오즈의 마법사’ 시리즈 마지막 14권 《오즈의 착한 마녀 글린다》까지의 삽화를 도맡았다.
최근작 : … 총 159종 (모두보기)
소개 :

문학세계사   
최근작 :<먼 여로>,<살아 있다는 것이 봄날>,<엄마는 힘이 세다>등 총 415종
대표분야 :한국시 15위 (브랜드 지수 63,91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