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06년 1월 18일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짱뚱이 시리즈의 그림 작가 신영식 선생이 하늘나라로 떠났다. 짱뚱이 시리즈는 70,80년대 이야기를 다루어,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그 시절을 겪어 보지 못한 요즘 어린이들에게는 신선함을 주었으며 1998년 출간된 이후 2006년 현재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짱뚱이 시리즈는 자신의 부인이며, 동화 작가인 오진희 선생을 모델로 한다. 만화는 신영식 선생이, 글은 오진희 선생이 지은 합작품으로 작가 자신들의 어린 시절의 생생한 경험이 가득 차 있다. 작가 신영식은 작품뿐만 아니라 실제 삶에서도 자연과 삶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졌고, 환경 운동을 직접 몸으로 실천하기도 했다.

<짱둥이네 집 똥 황토>는 작가가 마지막까지 애정을 가졌던 작품으로, 짱뚱이 시리즈에 조연이었던 진돗개 조남이의 새끼 황토가 주인공이 되었다. 역시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과 진정한 우정과 사랑에 대한 이야기로, 그가 마지막까지 마음 속에 품었던 이야기가 무엇인지 알 수 있게 한다.

황토라는 진돗개와 어린 소녀 짱뚱이의 이야기는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상대에 대한 배려가 무엇인지를 알려 준다. 한편으론 개의 습성과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 알려 주는 가이드 역할도 한다. 예기치 않은 황토와 이별은 짱뚱이에게 슬픔을 주고, 짱뚱이의 황토에 대한 그리움은 책의 여러 페이지에 걸쳐 남아 있다.

절대 다른 강아지를 좋아하지 않겠다는 짱뚱이의 결심은 결국 새로운 강아지와의 만남을 통해 황토와 이별의 아픔을 치유한다. 이처럼 황토와 만남, 즐거움, 슬픔, 그리움, 그리고 새로운 만남은 어린이들에게 인생의 작은 모습을 경험하게 해 주는 성장 동화와 같은 작품이다. 사계절의 풍경이 들어간 풀컷 그림과 만화 컷이 중간중간 삽입되어 어린이들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또한 작가 오진희 선생의 입말 섞인 글은 단숨에 읽혀지며, 소리내어 읽으면 현장감이 더해진다.

추천의 말
작가의 말

황토 이야기를 해 줄게
쉿! 조남이가 새끼를 낳았어
짱뚱이는 너무 바빠
학교에 간 황토
황토는 검둥개?
하룻강아지 닭 무서운 줄 모른다
황토는 수영 선수
말썽대장 황토
황토의 가방 들기
황토야 달려라
안녕 황토야
황토를 기다리며

추천의 글

최근작 :<초록이와 마녀와 느티나무 소년>,<짱뚱이의 시골생활 6 : 사랑하는 아빠>,<짱뚱이의 시골생활 5 : 거북이 내 동생> … 총 66종 (모두보기)
소개 :나무와 풀과 꽃들로 둘러싸인 야트막한 언덕에서 고양이 열두 마리와 강아지 네 마리의 집사로 삽니다. 커다란 나무와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는 이상한 아줌마입니다. 대표작으로 〈짱뚱이〉 시리즈를 시작으로 《우리 마을에 놀러 오세요》, 《모두섬 이야기》, 〈자연을 먹어요〉 시리즈, 《초록별에서》 등 언제나 자연과 함께 숨쉬고 소통하는 이야기들을 써 왔습니다.
최근작 :<만화 고사성어 2>,<하나뿐인 지구>,<돌배군 1> … 총 47종 (모두보기)
소개 :개구쟁이들의 모습을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게 그려주는 어른 짱뚱이. 1980년부터 20년간 소년동아일보에 개구쟁이들의 일상을 담은 만화 <돌배군>을 그렸고, <하나뿐인 지구> <초록이네> <깡통박사 찌노>와 같은 환경 만화를 남겼어요. 아이들을 사랑하고 자연과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 가득 담긴 작품 <짱뚱이>를 세상에 남겨 놓고 2006년 하늘나라로 떠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