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촌점] 서가 단면도
(0)

배움과 나눔의 공동체를 지향하는 교육공동체 벗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시시콜콜 교육학’의 첫 책이다. ‘시시콜콜 교육학’은 교육에 대한 작은 안내서이자 실천서로, 배움이 일어나는 공간에서 사소하지만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을 담아내는 현장 교육학 시리즈이다.

시리즈의 처음을 여는 《지구인이 되는 중입니다》는 아동문학 전공자이기도 한 초등학교 교사 최은경의 1학년 교실 기록이다. 돌봄에서 교육으로 넘어오는 초등학교 1학년 시기, 교실이라는 작은 사회에서 살아가는 아이들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특히, 2015 개정 교육과정이 학교 현장에 적용되는 전후를 기록하여, 교육과정의 변화가 학교 현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도 살필 수 있다.

최근작 :<이게 뭐라고 이렇게 재밌지?>,<교사를 위한 온작품 읽기>,<지구인이 되는 중입니다>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대구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춘천교육대학교 대학원을 거쳐 인하대학교에서 아동문학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초등 국어 교과서 집필위원으로 참여했고 현재 계간 『창비어린이』기획위원을 맡고 있다. 온작품 읽기 실천서인 『동화로 여는 국어 수업, 동화로 크는 아이들』과 초등 1학년 교실 이야기를 담은 『지구인이 되는 중입니다』를 썼다. 함께 쓴 책으로 『교사를 위한 온작품 읽기』, 『학교에서 시작하는 민주시민교육』 등이 있다. ‘학교는 아이가 성장하고 발달하며 살아가는 곳’임을 매일 새롭게 배우고 익히는 교사로 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