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광주충장로점] 서가 단면도
(0)

영국의 베스트셀러이자 식물학 바이블로 손꼽히는 『대영 식물 백과사전』을 집필한 리처드 메이비가 식물의 인문학, 과학, 문화사의 총체라고 할 만한 종합적인 저술을 내놓았다. 원제가 ‘식물의 카바레’인 이 책은 식물을 무대 중심에 올려놓고 인류와의 접경지대에서 펼쳐진 그들의 눈부신 활약을 드라마틱하게 추적한다. 분야는 에세이지만 정보가 많아 곱씹으며 읽어야 할 책이다.

구석기 동굴 벽화에 나타난 식물의 존재부터 미모사가 어떻게 ‘지능’을 이용해 학습하는지에 대한 최신 연구에 이르기까지 인류가 식물과 마주한 순간을 되짚어본다. 그리고 역사, 문학, 과학, 식물학, 문화의 교차점 그 중심에 놓인 식물을 소개한다. 이 과정에서 중세 시대의 의사와 주술사, 빅토리아 시대의 계몽주의 사상가와 시인 및 작가, 근대 미술계를 이끈 화가들이 등장해 식물과 함께 춤을 추며 인류의 역사와 문화를 꽃피운다. 이로써 식물을 중심으로 인류사를 돌아보는 종적 연구와 세계 곳곳, 학문의 각 분야마다 등장하는 식물에 대한 횡적 연구를 오가는 지적 여정을 선보인다.

첫문장
아시아에서 연꽃은 시커먼 강물 위로 풍성한 흰 꽃과 때 묻지 않은 일을 틔우는, 지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추앙받는 식물이다.

: 리처드 메이비의 모든 글에서 식물에 대한 그의 변치 않는 열정과,
상상력과 영혼을 살찌우는 식물의 자양분을 만날 수 있다.
BBC 도미닉 쿠젠
: 이 책은 자연 작가가 차린 풍성하고 만족스러운 정찬이다.
반드시 놓치지 말 것. 가서 먹고 즐기자, 식물학 축제를!
: 메이비는 정치적으로 깨어 있고 참신하며 익살스러운 작가로, 역사적인 개괄뿐만 아니라 숲속의 나무요정으로 빙의해 우리를 그들에게 데려가는 능력 또한 탁월하다.
컨트리 라이프
: 메이비는 시골길을 거닐 때마다 옆에 두고 싶은 사람으로, 식물을 알아보고 설명하며 유래를 밝혀주고 깊고 어려운 지식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6월 1일자 '출판 새책'
 - 동아일보 2018년 6월 2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처음 읽는 식물의 세계사>,<춤추는 식물>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영국을 대표하는 자연 작가이자 저널리스트. 베스트셀러이자 식물학 바이블로 손꼽히는 『대영 식물 백과사전』을 집필했다.
『공짜로 얻는 음식』 『날이 다시 개었다』 『춤추는 식물』과 휘트브레드 상, 영국 왕립문학협회의 온다체 상, 엑컬리 문학상 최종 후보에 오른 『자연 치유』를 비롯해 30여 권의 책을 저술했고, 전기문학 『길버트 화이트』로 휘트브레드 전기작가상을 받았다. BBC 라디오에서 자연과 식물에 관한 시리즈를 진행했으며, 유수의 언론지에 정기적으로 글을 기고한다. 2012년에는 왕립문학학회 회원으로 선임되었다
최근작 :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어과를 졸업한 후 영상 번역 에이전시에서 근무했다. 해외의 다양한 영화를 포함한 영상 자막을 우리말로 옮겼다. 현재는 출판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주 관심사는 역사와 인문, 소설이다. 옮긴 책으로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춤추는 식물》, 《마이클 부스의 유럽 육로 여행기》, 《도시 속의 월든》, 《감정의 식탁》, 《적색 수배령》 등이 있다.

글항아리   
최근작 :<[북토크] 비비언 고닉 <끝나지 않은 일> 출간 기념 서한나 작가 북토크>,<뒤라스의 글쓰기>,<끝나지 않은 일>등 총 686종
대표분야 :역사 11위 (브랜드 지수 332,088점), 철학 일반 15위 (브랜드 지수 38,910점), 고전 28위 (브랜드 지수 80,91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