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아이들의 모든 말과 행동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으며, 그것은 다름 아닌 ‘불안’으로 귀결된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서 찾을 수 있는 ‘불안 징후’들과 그 원인, 그리고 그것을 치유해줄 방법까지 소개하고 있다.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는 물론 유치원이나 학교 선생님 등 양육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감정코칭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저자는 30여 년간 유치원 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했다. 처음 아이들과 함께할 때는 저자 역시 어설펐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아이들에게 불안을 주는 것은 양육자, 그중에서도 부모라는 것을 깨달았다. 아이에 대한 부모의 잘못된 태도가 아이들의 불안을 자극하고, 부모는 그것을 알지 못해 악순환이 반복되는 경우가 많았다.

부모가 아이에게 물어보고, 마음을 알아주고, 부모의 마음도 차근차근 알려주면 아이는 불안해하지 않는다. 늘 사랑받고 있음을 알려주고 너그럽게 포용해준다면 아이들의 ‘문제’는 사라져 있을 것이다.

최근작 :<아이의 모든 문제는 불안 때문이다>,<보물지도 17>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유아교육을 전공했다. 유치원에서 아이들과 오랜 시간을 함께했다. 그 시간 동안 아이들의 마음에 귀를 기울였다. 그런데 아이들이 가진 문제는 아이들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아이들의 문제에 숨어 있는 가족의 모습과 부모의 내면에서 아픔을 보았다. 그래서 좀 더 근원적인 공부를 위해 대학원에서 치유 상담을 전공했다. 부모교육전문가, 동기부여 강사로의 적극적인 삶을 사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