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프랑스에서 숱한 화제를 일으키며 아마존 프랑스 건강 분야 1위에 오른 책. 케미포비아의 시대, 유해 화학물질의 세계에서 건강하게 살아가는 법을 알려준다. 합성 화학물질의 A부터 Z까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풍부한 사료와 과학적 분석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건강을 치명적으로 위협하는 각종 화학물질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다.

유독한 합성 화학물질이 일상에서 사용하는 각종 용품에 얼마나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미처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이러한 화학물질의 유독성에 속수무책으로 중독되어갈 수밖에 없는 현실을 경고하고 있다. 흔히 화학물질을 산업화나 기계화 과정의 부산물로 생겨난 전혀 새로운 물질이라고 오해하지만 화학물질은 기본적으로 자연상에도 존재한다. 물에 함유되어 있는 수소 역시 화학물질 중 하나다.

화학물질은 ‘친화성’이라 불리는, 다른 화학물질과 결합하려는 고유의 특성을 갖고 있는데, 이 특성은 다른 화학물질들과 결합되어 독성을 띠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인위적으로 생성된 합성 화학물질이 바로 건강을 위협하는 위험인자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환경호르몬, 살충제, 식품첨가물 등이다. 이 합성 화학물질의 안전성에 대한 연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주장한다.

르 피가로 (프랑스 일간지)
: 환경 의료의 권위자 슈발리에 박사가 화학물질로 범벅된 우리 일상에서 어떤 제품을 써야 하는지, 어떤 걸 먹어야 하는지를 조언한다. 청소용품에서 의류, 장난감, 가구, 먹거리, 각종 생필품에 이르기까지, 각각에 첨가되어 있는 화학물질의 성분과 악영향에 대해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증거를 제시하며 상세히 분석한다. 소비자는 이 책을 통해 넘쳐나는 화학물질의 세계에서 합리적이고 현명하게, 그리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알게 될 것이다.
: 식품, 화장품, 의류, 가구들, 그야말로 화학물질 천지다. 이러한 상황을 언제까지 두려워만 하고 있어야 할까? 아니다. 그렇지 않다. 100% 유기농 방식으로 건강한 일상을 살아갈 수 있다. 로랑 슈발리에 박사가 그 비법을 전한다.
: 우리의 일상생활을 잠식한 화학물질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합리적인 소비와 건강한 삶을 위해 늘 곁에 두고 봐야 할 책!
로베르 바루키 (프랑스 국립보건의학연구소 소장)
: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건 어떤 물질이 어떻게 위험한지 객관적으로 알려주는 정보와 그런 물질을 피할 수 있는 가이드다. 이 책은 똑똑한 소비방식과 행동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10월 27일자 '출판 새책'

최근작 :<우리는 어떻게 화학물질에 중독되는가>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18종 (모두보기)
소개 :프랑스어와 일본학을 전공했다. 출판번역가모임 ‘바른번역’에서 불어권 도서의 번역과 리뷰를 담당하고 있다. 성에 관해서는 매우 보수적인 집안에서 태어나 자랐으나 성을 죄악시하지 않는 프랑스와 일본의 다양한 문학과 인문서를 일로 접하면서 건강한 성의식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모든 삶은 흐른다》, 《딥 타임》, 《거울 앞 인문학》, 《내 주위에는 왜 멍청이가 많을까》등의 프랑스 도서를 우리말로 옮겼다.

흐름출판   
최근작 :<나는 소아신경외과 의사입니다>,<숨 쉬는 것들은 어떻게든 진화한다>,<꿈의 인문학>등 총 247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6위 (브랜드 지수 61,762점), 리더십 9위 (브랜드 지수 41,450점), 에세이 16위 (브랜드 지수 420,34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