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0,400원 I 최고가 : 10,4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34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보다' 시리즈는 문자에 익숙하지 않은 청소년들을 크고 화려한 '도판'과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지식의 광대한 바다로 이끌기 위해 기획되었다. <서양미술사를 보다>는 '보다' 시리즈의 진수를 보여 줄 책이다.

서양 미술은 선사 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서양 문명을 이끌어 온 원동력이다. 오랜 시간을 거치며 우리에게 전해진 서양 미술은 시각 문화의 정수라고 할 수 있다. '보다' 시리즈의 특징인 크고 화려한 도판은 세상에서 가장 '볼' 가치가 있는 서양 미술과 만나 더욱 대담해졌다.

'보다' 시리즈의 또 다른 특징인 '스토리텔링'은 서양 미술의 황홀한 미로에서 길을 잃다가도 언제나 미술사의 큰 줄기를 따라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역사 지도와 미술사 지도를 함께 싣고, 작품 하나가 탄생하는 데 영향을 끼쳤던 무수한 이야기들을 본문 속에 녹였다. 미술이 현재의 문화.사회적 맥락과 어떻게 공명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점도 이 책만의 특징이다.

김형숙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교수)
: 시각 문화가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주는 시대다. 미술관에는 관람객이 점점 늘어나고, 미술 향유층도 두터워지고 있는 추세다. 이는 미술이 우리의 삶 속에서 이미 중요한 화두가 되었고, 학교 안에서만 이루어지던 미술 교육만으로는 현 시대의 요구에 부응할 수 없게 되었음을 의미한다. 『서양미술사를 보다』는 이처럼 미술의 영역이 확장되어 우리의 삶 속에까지 들어왔다는 사실을 잘 보여 준다. 이 책은 선사 시대부터 오늘날의 미술까지 꼭 알아야 하는 핵심적인 내용을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전해 준다. 독자는 역사와 철학 그리고 과학을 통해 서양 문화인 꽃인 서양 미술을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풍부하고도 아름다운 미술 작품 이미지는 독자들이 미적 안목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책을 통해 미술과 세상을 보는 비평적 안목은 배가 될 것이다.
이석원 (서울시흥중학교 교장, 한국미술교육연구회 고문, 서울중등미술교육연구회 회장)
: 교단에 서면 여러 학생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다양한 능력을 가진 학생들 가운데서도 창의력을 지닌 학생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주어진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해 나간다. 창의력은 문화와 예술을 통해 키울 수 있는 것이다. 변화의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는 이 시대에 문화와 예술은 인간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우고 마음을 정화시키는 데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예술 분야의 양서를 소개한다.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는 『서양미술사를 보다』는 현직 교사가 선사 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미술사를 재미있게 풀어낸 책이다. 흥미를 돋우는 이야기 방식과 크고 화려한 도판은 아이들이 미술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가온 문화의 시대, 융합의 시대에 꼭 필요한 책이라 생각해 추천한다.
김인혜 (국립현대미술관 학예연구사, 미술사 박사)
: 『서양미술사를 보다』는 고대부터 현대까지 서양 미술사의 전반적인 흐름을 소개한 책이다. 이 책에는 서양 미술사를 서술할 때 반드시 언급되는 중요 작가, 대표 작품들이 대부분 포함되어 있다. 두 권의 책에 이 모든 작품을 담았다는 사실이 놀라울 정도다. 미술 작품에는 당대의 정치, 종교,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요소들이 반영되어 있다. 이 요소들이 책 속에서 아주 자세히 분석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 책은 생생한 도판으로 독자들이 미술 작품을 더 자세히 들여다보게 하고 스스로 미술 작품과 작품을 둘러싼 다양한 요소들에 대해 궁금증을 품게 만든다. 독자들 각자가 작품의 이미지를 보고 또 보면서 자신만의 해석을 통해 상상의 나래를 펼쳐 보아도 좋을 것이다. 미술을 공부하는 학생뿐 아니라 서양 역사나 문화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이 즐겁고 가벼운 마음으로 접근할 수 있는 책이다.

최근작 :<서양미술사를 보다 2 : 근대, 현대>,<서양미술사를 보다 세트 - 전2권>,<서양미술사를 보다 1 : 선사~로코코>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인문사회 분야를 연구한 전공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역사, 지리, 문학, 언어, 예술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쉽게 한눈에 들어오는 지식을 생산하는 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어려운 지식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독자에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작 :<서양미술사를 보다 2 : 근대, 현대>,<서양미술사를 보다 세트 - 전2권>,<서양미술사를 보다 1 : 선사~로코코>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