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천점] 서가 단면도
(0)

삶의 진실과 감동을 전하는 글, 맑은 생명이 느껴지는 그림으로 150만 독자의 사랑을 받은 이외수 작가와 정태련 화백의 <불현듯 살아야겠다고 중얼거렸다>. 40년 넘게 베스트셀러 작가로 독자들과 함께 호흡해온 이외수의 깊이 있는 시선이 돋보이는 이번 에세이는 실패와 절망, 고독과 무기력에 괴로워하는 현대인들이 삶의 버팀목으로 삼을 만한 글과 정태련 화백이 그린 세밀화 50점이 어우러져 재미와 울림을 준다.

이번 에세이는 자유롭게 사는 자세, 고통에 대처하는 법, 하루하루를 보내는 마음가짐, 문학과 예술에 대한 생각, 사람과 관계에 대한 조언 등을 다루고 있다. 작가는 도덕군자가 되기보다는 나대로 즐겁게 살기로 다짐하고, '젊어서 고생은 사서 한다'는 말도 있지만 이 세상이 정상적이지만은 않으므로 나를 괴롭히는 사람은 과감히 끊어낼 줄도 알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를 물으며 오늘을 돌아보고, 실력을 발휘해야 할 순간에 만신창이가 되지 않도록 삶의 목표를 언제나 가슴에 품고 있기를 당부한다. 때로는 사랑과 사람에 상처받고 외로움이 사무칠 때도 있지만 백해무익한 존재는 없으므로 낙천적으로 공존하는 것만이 인간다운 길임을 되새긴다.

1장 제멋대로 노래를
2장 스트레스가 주렁주렁
3장 단 하루를 살더라도
4장 자나 깨나 한 생각
5장 사랑은 어렵지만

첫문장
열심히 여기까지 달려오는 동안 모함과 비난의 짱돌들을 견디어야 하는 난관들이 수없이 많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문화일보 2019년 11월 14일자 '이 책'
 - 국민일보 2019년 11월 16일자 '200자 읽기'

수상 :1972년 강원일보 신춘문예
최근작 :<불현듯 살아야겠다고 중얼거렸다>,<이외수의 캘리북>,<시간과 공간이 정지하는 방> … 총 106종 (모두보기)
SNS ://twitter.com/oisoo
소개 :
최근작 :<우리어린이 자연그림책 세트>,<미꾸리는 길어> … 총 34종 (모두보기)
소개 :

해냄   
최근작 :<육질은 부드러워>,<경쟁 교육은 야만이다>,<이 사람을 기른 어머니>등 총 537종
대표분야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3위 (브랜드 지수 1,305,083점), 교육학 9위 (브랜드 지수 144,974점), 청소년 인문/사회 15위 (브랜드 지수 69,94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