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서면동보점] 서가 단면도
(0)

운동장에서, 놀이터에서 뛰어노는 아이들을 보기 힘들다. 미국, 독일, 일본 등 세계적인 교육 선진국의 체육 수업 시간은 평균 11.8%인 반면 우리나라는 7% 정도이다. 그나마 아동.청소년들은 학교체육 시간을 제외하면 전혀 운동을 하지 않는다. 여학생의 경우 10명 중 7명은 학교에서도 가정에서도 운동을 하지 않는다.

이에 KBS 학교체육 다큐멘터리 팀은 운동을 통해 우리의 치우친 교육 현실을 바로잡고 새로운 대안을 모색하고자『운동하는 아이가 행복하다』를 펴냈다. 이 책은 KBS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4부작 <운동장 프로젝트>를 근간으로 한다. 학교폭력과 청소년 우울증, 다문화 학생들의 부적응, 청소년 건강 등 대한민국 교육의 4대 핵심 현안과 학교스포츠클럽 참여 효과의 상관관계를 심층 분석하고 검증한 국내 최초의 다큐멘터리이다.

『운동하는 아이가 행복하다』는 방송 4부작의 내용 외에도 지난 10여 년간 학교체육 정상화를 위해 국내외 학교체육 현장과 연구 결과들을 취재한 내용까지 상세하게 정리하여 교육 발전에 동참하고자 한다. 사회, 학교, 가정이 함께 참여하여 행복한 아이를 기를 수 있는 열쇠가 바로 ‘운동장’에 숨어 있기 때문이다.

첫문장
나는 9,000번 넘게 슛에 실패했다.

전용관 (연세대 스포츠레저학과 교수)
: 오랫동안 나 역시 체육 분야에 종사하며 많은 고민과 노력을 해왔지만, 이 책은 새롭게 긍정적인 자극과 채찍이 되어주었다. 그리고 한발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체육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이정표가 되어주는 듯하다.
해마다 전국적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는 청소년 통계 수치를 보면 놀랍다. 자살로 인해 매년 한 학급, 아니 한 학교가 사라진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다. 병들고 죽어가는 다음 세대들을 살려야 한다. 어떻게 그 일을 할 수 있을까? 바로 체육을 통해 할 수 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독자 여러분도 체육이 우리 아이들의 미래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지 깨닫게 될 것이다.
안민석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 탁월하고 걸출하다. 현장 기자들의 열정과 헌신에 박수를 보낸다. 미로를 헤매는 ‘스포츠 강국에서 스포츠 선진국’을 향한 퍼즐을 명쾌히 풀어내고 있다. 이 책은 앞으로 십 년간 우리나라 체육과 교육의 선진화를 위한 길라잡이가 되기에 충분하다. 십 년 후 한국형 스포츠클럽이 정착된다면 전적으로 이 책 덕분일 것이다. 가자! 스포츠클럽으로!
이영표 (전 국가대표선수, 축구해설위원)
: 인간답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올바른 지식과 따뜻한 마음. 그리고 건강한 육체가 필수적이다. 하지만 우리 교육은 지식을 쌓아 올리는 데만 열중해 왔다. 이 책은 ‘운동’이라는, 아이들이 누리고 배워야 할 당연한 권리가 어른들의 탐욕으로 유린당하고 있음을 고발한다. 또한 올바른 교육이 올바른 사회를 만든다는 말을 머리로만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외치는 경종이기도 하다.

최근작 :<운동하는 아이가 행복하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해냄   
최근작 :<육질은 부드러워>,<경쟁 교육은 야만이다>,<이 사람을 기른 어머니>등 총 537종
대표분야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3위 (브랜드 지수 1,305,083점), 교육학 9위 (브랜드 지수 144,974점), 청소년 인문/사회 15위 (브랜드 지수 69,94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