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아무리 요리를 잘해도, 열심히 일해도 인정받지 못한 수많은 여성 셰프를 다룬 생생한 기록. 두 사회학자들이 의기투합해 진행한 여성 셰프 연구 프로젝트의 성과물이다. 저자인 데버러 A. 해리스와 패티 주프리는 셰프라는 직업의 역사를 살피고 주요 신문과 음식 전문 잡지에 실린 기사들을 집중적으로 분석했다.

무엇보다 여성 셰프 33명의 생생한 육성을 담은 심층 인터뷰를 통해, 여성 셰프들이 레스토랑에서 어떤 경험을 하고 어떤 대우를 받는지를 생생하게 포착해 냈다. 그때 드러나는 것은 화려해 보이는 세프의 세계 속 성차별이다. 레스토랑 위에 자리 잡은 유리천장을 똑똑히 드러낸 <여성 셰프 분투기>는 더 많은 여성이 셰프로 활동하고 어떤 일터에서든 정당한 평가를 받기 위한 첫걸음이 될 것이다.

들어가는 말 | “부엌에 여자가 있다고?!” …6

1. 왜 더 많은 여성이 셰프가 되지 않는가? …27

2. 푸드미디어와 엘리트 셰프 …63

3. ‘침입자’에서 ‘형제’가 될 때까지 …141

4. 나쁜 년이거나 여성스럽거나 엄마 같거나 …223

5. 부엌을 떠나는 이유 …283

6. 훌륭한 여성 셰프는 어디에 있는가? …331

부록 …357

감사의 말 …369

참고문헌 …373

: 『여성 셰프 분투기』는 남성들과 똑같은 과정을 거쳐 셰프가 됐지만, 그 존재를 인정받지 못한 수많은 여성 셰프의 역사에 관한 첫 번째 기록이다. 여성 셰프들은 편견과 억압에 맞서다 요리 분야의 다른 일을 선택하거나 경력을 포기하기까지 한다. 그녀들의 분투는 지금도 전 세계적으로 진행 중이다. 여자이기 때문에 못하는 일, 할 수 없는 일이란 없다. 더 많은 여성이 셰프로 활동하고 정당한 평가를 받기 위한 첫걸음으로 『여성 셰프 분투기』가 널리 읽히길 바란다. 또한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요리신scene에 깔린 젠더 불평등을 공론장으로 끌어내 차별 없는 요리를 완성해 주길 간절히 바란다.
: 주방의 성차별을 향한 일침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6월 8일자 '잠깐독서'
 - 중앙일보 2017년 6월 10일자 '책 속으로'

최근작 :<여성 셰프 분투기>
소개 :
최근작 :<여성 셰프 분투기>
소개 :
최근작 : … 총 57종 (모두보기)
소개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일한 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도둑맞은 집중력』,『디컨슈머』,『한 번 더 피아노 앞으로』,『지구를 구할 여자들』,『아무것도 하지 않는 법』,『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미루기의 천재들』, 『분노와 애정』 등이 있다.

현실문화   
최근작 :<대양의 느낌>,<하이퍼객체>,<무질서의 디자인>등 총 164종
대표분야 :여성학/젠더 8위 (브랜드 지수 62,430점)
추천도서 :<싸우는 여자가 이긴다>
여성참정권 운동의 투사 에멀린 팽크허스트의 자서전 <싸우는 여자가 이긴다>는 여성들이 자유와 권리를 쟁취하기 위해 어떻게 싸웠는지를 보여준다. 여성의 경험은 너무나 쉽게 잊힌다. 역사는 남성의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돌을 던져 유리창을 깨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투쟁은 자신의 경험을 말과 글로 표현하는 것이다. 투쟁의 산물이자 그 자체로 투쟁인 이 책이 보다 많은 여성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