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뉴레프트리뷰>한국어판. <뉴레프트리뷰>는 1960년 영국에서 창간된 격월간 잡지로, 2010년이면 창간 50주년이 된다. 급변하는 세계 자본주의체제에 대한 예리한 분석과 각 나라 등의 상황들을 밀도 있게 보여줌으로써, 1990년대 옛 소련과 동구권 사회주의의 붕괴 이후 이렇다할 담론 역할을 하지 못한 진보 진영의 담론 형성에 큰 기여를 해오고 있다.

첫 책에는 모두 18편의 글이 실렸다. 제1부는 세계정세에 관한 글들로 편집했다. 제2부에서는 세계 각 지역의 쟁점들을 분석한 글들로 묶여 있다. 제3부와 제4부는 이론과 문화 담론에 대한 글들로 구성되어 있다. 미셸 푸코와 질 들뢰즈, 자크 데리다 이후 프랑스 지성계를 이끌고 있는 알랭 바디우와 자크 랑시에르의 글은 좀더 신선하게 다가온다. 이외에도 티베트 문제를 다룬 체링 샤카의 대담과 제5부 로사나 로산다의 회고의 글은 좀더 피부에 와닿은 글이 될 것이다.

<뉴레프트리뷰>한국어판 2권. 제1부에서는 세계 경제위기와 신자유주의를, 제2부 첫 부분에서는 우리 문제와도 긴밀하게 연계되어 있는 NPT 문제를 특집 형식으로 다루고 있다. 아울러 이번 책에서는 신자유주의적 전환 아래에서 중요한 세 지적에 대한 논의가 전개되고 있다. 제3부에서 주목할 글은 데이비드 하비의 글 「도시에 대한 권리」이다. 하비는 역사적으로 도시화가 잉여자본을 축적하는 구조로서 발전해왔음을 밝힌다. 끝으로 제4부 지난 해 작고한 세계체제론자 조반니 아리기와 데이비드 하비의 대담이 실렸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09년 2월 6일자
 - 동아일보 2010년 1월 23일 새로나온 책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0년 1월 23일 북 브리핑

최근작 :<자본주의는 당연하지 않다>,<자본주의와 경제적 이성의 광기>,<모더니티의 수도, 파리> … 총 165종 (모두보기)
소개 :뉴욕 시립 대학교 대학원 센터 인류학 교수다. 《자본의 한계(The Limits to Capital)》(1982), 《도시의 경험(The Urban Experience)》(1989), 《포스트모더니티의 조건(The Conditions of Postmodernity)》(1989), 《신제국주의(The New Imperialism)》(2004), 《자본이라는 수수께끼(The Enigma of Capital)》(2010) 등을 출간했다.
최근작 :<포스트모더니즘, 혹은 후기자본주의 문화 논리>,<단일한 근대성>,<정크스페이스 | 미래 도시> … 총 22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장기 20세기>,<중국, 자본주의를 바꾸다>,<뉴레프트리뷰 2> … 총 2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앨리스 : 우리는 한때 이상한 나라에 있었다>,<영국 주간지 스터디 : 테크 비즈니스 편> … 총 63종 (모두보기)
소개 :수학, 사회 물리학, 진화 생물학, 신경 문화 언어학, 인지와 계산, 정보 처리, 지능의 본질을 이리저리 궁리하고 있다. 영어 읽기를 가르친다. 『주석과 함께 읽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국 주간지 스터디: 테크 비즈니스 편』을 썼고, 그 외 수십 종의 도서를 한국어로 옮겼다.
최근작 :<한국미술 100년 1>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1974년 부산에서 태어나 서울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에섹스 대학 인권연구소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캠페인 담당,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난민담당 간사를 거쳐, 현재 국제이주기구 한국대표부에서 프로젝트 코디네이터로 일하고 있다. 인권연구모임 HRRP(Human Rights Research Project)의 구성원이다. 주요 논문으로 「인권으로서의 이주노동자 건강권에 관한 연구」(공저)가 있으며, 역서로 『인권: 이론과 실천』(아르케, 2005)이 있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드라마와 영어듣기 (워크북 포함)>,<현대세계의 이해와 영어듣기 (워크북 포함)>,<영미단편소설 (2학기, 워크북 포함)>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영어영문학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영어영문학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영어영문학 박사
미국 Virginia 주립대학교 영문학과 객원연구원
현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교수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위기 이후의 경제철학>,<어나더 경제사 2>,<어나더 경제사 1> … 총 106종 (모두보기)
소개 :글로벌정치경제연구소 소장.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외교학과 석사과정을 마쳤으며 캐나다 요크 대학 대학원에서 정치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금융경제연구소 연구위원, 칼폴라니사회경제연구소 소장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비그포르스, 복지 국가와 잠정적 유토피아》, 《아리스토텔레스 경제를 말하다》, 《위기 이후의 경제철학》 등이 있고, 역서로는 《거대한 전환》, 《카를 마르크스》(제59회 한국출판문화상 번역부문 수상), 《광장과 타워》, 《둠: 재앙의 정치학》 등이 있다. 유튜브 채널 ‘홍기빈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길(도서출판)   
최근작 :<전환의 긴 역사>,<세계철학사 4>,<직업으로서의 과학 / 직업으로서의 정치>등 총 173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12위 (브랜드 지수 60,376점), 고전 30위 (브랜드 지수 63,824점)
추천도서 :<거대한 전환>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의 세계를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자본주의가 최고도로 발달해 그 폐해가 전 세계 곳곳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지금, 우리는 그 작동 원리에 대해 궁금할 뿐만 아니라 과연 그것이 지속 가능한 것인지에 대해서도 물음을 갖지 않을 수 없다. 저자는 이 책에서 자본주의의 핵심 논리인 시장경제가 인간과 자연 모두에 파멸적인 결과를 가져다줄 뿐만 아니라 '전혀 도달할 수 없는 적나라한 유토피아'라고 한다. 모든 시장들이 자율적으로 굴러가는 자기조정으로서의 시장경제를 꿈꾸는 것이 얼마나 부질없고 인간 사회에 파멸적인 결과를 초래하는 지를 명쾌하고 분석한 이 책은 두고두고 곱씹어 볼 만한 내용들이 풍부하게 담겨 있는 우리 시대 고전이다.

이승우(기획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