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사탐 시리즈 4권. 역대 가장 높은 청년 실업률, 취업한다 해도 낮은 임금의 비정규직에 머물러 결혼, 출산은 물론이고 연애마저 꿈꾸지 못하는 '삼포 세대'. 이 중요하지만 식상한 주제를 어떻게 다르게 이야기할 수 있을까? 경향신문 취재진이 내린 결론은 '청년들의 언어를 가감 없이 담아내자.'는 것이었다. 선입견이나 특정 잣대를 들이대지 말고 다양한 유형의 청년들을 만나 그들의 삶을 깊숙이 들여다보는 관찰자가 되기로 했다.

'청년'이라고 뭉뚱그려 표현되는 이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고민뿐만 아니라 세대 내 이질적인 모습까지 낱낱이 드러내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으리라 위안 삼으며 본격적인 취재에 돌입했다. 그리고 131일간 1천5백 명이 넘는 청년들을 만난 기록을 한 권의 책에 담아냈다.

취재팀은 '청년들의 언어와 목소리를 생생하게 반영했고, 특히 청년 담론에서 소외된 고졸 청년과 지방 청년에도 주목해 청년 문제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한국 사회 전반에 깔린 문제임을 드러냈다.'며 '제26회 한국 가톨릭 매스컴대상'과 '제307회 이달의 기자상'까지 수상했다.

후마니타스   
최근작 :<젠더 스터디>,<아적쾌락 북경생활>,<우린 모두 마음이 있어>등 총 267종
대표분야 :여성학이론 1위 (브랜드 지수 18,512점), 사회학 일반 1위 (브랜드 지수 68,028점)
추천도서 :<민주화 이후의 민주주의>
<민주화 이후의 민주주의>는 출간 이래로 한국 민주주의에 대한 하나의 패러다임이자, 보통명사로 자리잡고 있다. 왜 한국 민주주의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지 못한 채 무기력해지고 있는지, 왜 제도권 정치 세력은 현실을 개선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지 못한 채 보수적 경쟁에만 머물고 있는지 등, 이 책이 던지고 있는 질문은 15년이 지난 현재의 시점에서도 여전히 한국 사회가 대면하고 있는 중요한 문제로 남아 있다.

안중철(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