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우리 시대에 인류가 되새기고 간직해야 할 가치를 실천하며 살아간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양철북 인물이야기’ 시리즈 4권. 평등하고 정의로운 세상을 향해 걸어간 사람, 위대한 교육 사상가 파울루 프레이리를 재조명한 세계 최초의 그림책이다. 파울루 프레이리와 교육 사상을 군더더기 없이 담백하고 쉽게 소개하면서도 그 핵심을 모두 담고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작가 강무홍은 프레이리의 생애를 조심스럽게 따라가면서 그가 추구했던 가치와 당시의 시대상을 잘 그려내고 있다. 더불어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은 1950년대에서부터 80년대에 이르기까지 브라질과 칠레의 사회상과 노동 환경에 대한 묘사와 라틴 아메리카의 열정을 담은 색감의 그림이다.

거친 듯 힘이 느껴지는 선의 표현에 따뜻하면서도 낭만적인 색감이 어우러져서 당시 라틴 아메리카 농민과 노동자의 현실과 절망, 분노와 격정, 파울루 프레이리의 교육에 대한 열정과 인간에 대한 따뜻한 연민이 고스란히 담겨졌다. 힘과 따뜻함이 동시에 느껴지는 그림으로 인해 글로 전하는 감동이 더 생생하게 다가올 것이다.

최근작 :<마법의 두루마리 7>,<마법의 두루마리 6>,<마법의 두루마리 5> … 총 93종 (모두보기)
소개 :어린이책 전문기획실 햇살과나무꾼에서 주간으로 일하며 어린이·청소년 책을 쓰고 있습니다. 역사와 인문학에 관심이 많아 인물 이야기와 역사 이야기를 여러 권 썼고 도서관, 학교 등에서 인문학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천사들의 행진》 《우리가 걸어가면 길이 됩니다》 《까만 나라 노란 추장》 《집으로》 등을 썼고, 《괴물들이 사는 나라》 《새벽》 《어린이책의 역사》 등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최근작 :<우리가 케이크를 먹는 방법>,<후룩북 : 고양이 서랍 - 전3권>,<나는 지하철입니다> … 총 63종 (모두보기)
SNS ://instagram.com/daybreakeun
소개 :대학에서 섬유디자인을 전공하고 입필에서 그림책을 공부했다. 그림책 『나는 지하철입니다』 『우리가 케이크를 먹는 방법』에 글과 그림을, 『기찬 딸』 『비 오는 날에』 『아홉 살 마음 사전』 『오빠와 나』 『맛있는 건 맛있어』 등에 그림을 그렸다. 『나는 지하철입니다』가 ‘2021 뉴욕 타임스 올해의 그림책’에 선정되었다.

양철북   
최근작 :<별을 헤아리며>,<소녀의 마음>,<태양의 아이>등 총 236종
대표분야 :육아 5위 (브랜드 지수 157,261점), 교육학 7위 (브랜드 지수 187,021점), 청소년 소설 10위 (브랜드 지수 195,968점)
추천도서 :<선생님, 요즘은 어떠하십니까>
그 해, 나는 이 책 한 권으로 행복했습니다.

충주 무너미, 이오덕의 서재에서 이오덕과 권정생이 주고받은 편지 여섯 뭉치를 건네받았다. 원고지, 갱지, 때로는 우편엽서에 써내려간 편지를 읽으며 꾸밈없는 그대로의 두 사람을 만났다. 사람이 사람을 만나 진정으로 아낀다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평생 함께할 수 있는지,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마음으로 살아야 하는지가 두 사람이 주고받은 편지에 오롯이 담겨 있었다.반년이 넘도록 원고를 붙들고 두 사람 사이에 우편배달부가 된 느낌으로 살았다.  편지를 나르면서 사람으로 사는 모습을 엿보았다. 친구가 어떤 것인지 조금 알 것 같다. 

조재은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