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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신내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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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묵화가 김호석 화백의 작품 99점을 해석의 대상으로 삼고 있다. 김호석 화백은 최근 인도 뉴델리 국립 현대미술관에서 외국인으로서는 두 번째이고, 한국인으로서는 첫 번째로 초대 개인전을 개최한 바 있는 한국을 대표하는 화가이다. 그는 1999년 올해의 작가로 국립현대미술관 초대전, 2015년 고려대학교 박물관 초대 개인전 등 26회의 개인전을 개최한 바 있는 중견 화가다.

수녀님의 예술에 대한 지식은 해박하고 은유가 깊다. 글은 오히려 자유롭고 자연스럽다. 그러면서 우리 사회의 현재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그래서 때로는 화가가 다가가지 못한 공백 속으로 과감히 진입한다. 수녀님의 글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오히려 우리가 봉쇄 구역에 살고 있는 것은 아닌가하는 착각이 들기도 한다.

그만큼 수녀님의 글은 더 줄일 수도 보탤 수도 없는 바로 그런 경지로서 그것은 수묵화가 지향하는 소쇄 담박한 맛과 맞닿아 있다. 신성과 깊이 맞닿아 있는 영성적 존재로서 예술에 대해 이슬 같은 감수성으로 쓴 책으로, 우리 사회에 선하고 맑은 기운으로 대 긍정의 세계를 지향하도록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황희정승14, 마지막농부의 얼굴17, 세수하는 성철스님20, 성철스님22, 시선의 바깥25, 물고기는 알고있다28, 독무대30, 관음32.,덫1, 2 34,하늘에서 땅으로39, 풀들은 늙지 않는다42, 법46, 보이르 호수48, 비상50, 단잠53,독수리56, 서(鼠)58, 날 수 없는 새61, 키재기 꿈꾸기64, 하늘68, 기억의 빈자리71, 전체보다 큰 부분74, 생성76, 소리를듣던날78, 나무꾼 대선사81,소84, 통하라87, 칼눈91, 거미줄94, 나는너다100, 빛속에 숨다105, 잘못된 선택 올바른 선택109, 이성의 법정에세우다112, 180도가 넘는 삼각형116,정신은 뼈다119, 영혼122, 아포토시스126, 콩 심은데 콩난다?130, 껍데기132, 겨울 매미134, 신체없는 정신은 가능한가? 137, 밤의 소141, 한물을 탁본하다144, 불가능의 가능성146, 법한가운데149,매창152, 지나가니 새것이 되었다154, 두 개의 눈157, 말이 살이 되었을 때160, 도둑고양이163, 팥 심은 데 팥 난다168, 9년의 시간170, 불이173, 기억은 기억한다176, 마른 기억에 다가가기 179, 불이 2 182, 빛1, 2 185, 늑대가 오는 밤190,밤송이194, 성철 스님196, 백범김구198, 밤의소141, 답 없는 날201, 김구 데드마스크204, 풋!208, 포로211, 독수리214, 대지의 마지막 풍경217, 어머니220, 전봉준223, 휴식226, 하늘에 핀 꽃230, 아파트232, 깨진하늘236, 내음으로 기억되다238, 익숙함의 두려움240, 염소243, 날숨245, 안간힘248분노를 삭이며250, 이제는 의자가 쉬자252, 수박씨 뱉고 싶은 날254, 천국의 아이들 256,어휴이뻐259, 하늘의 애도262, 소녀264, 바람의 숨결266, 통쾌한 공포268, 속꽃 272, 샤먼274,낯설고도 친밀한276, 배추의 꿈278, 칼끝에 묻은 꿀280, 새참 282,올바른 선택을 위한 잘못된 선택284, 농부 아저씨 김씨288, 화삼매290, 그림자에 덧칠하다292, 불가능의 가능성294, 민초297, 추천사300, 화가 김호석304

최근작 :<그림이 기도가 될 때>,<[큰글자책] 나의 창을 두드리는 그림>,<나의 창을 두드리는 그림>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일본 홋카이도의 트라피스트 여자수도원에 입회. 현 창원 수정의 성모 트라피스트 봉쇄수녀원에서 수도 중이다. 지은 책으로 시집 『바람 따라 눕고 바람 따라 일어서며』와 그림 에세이 『수녀님, 서툰 그림읽기』, 『수녀님, 화백의 안경을 빌려 쓰다』, 『그림이 기도가 될 때』, 『모자라고도 넘치는 고요』가 있다. 엄격한 수도회의 규율에 따라 새벽 3시 30분에 기상해 밤 8시 불이 꺼질 때까지 기도와 독서, 노동으로 수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