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뉴욕타임스]의 칼럼니스트인 롭 워커가 ‘여느 때 같으면 합리적인 구매결정을 내리는 사람이 특별한 구매결정을 하도록 유인하는 복잡한 요인’을 ‘욕망 코드’라 정의하고, 무엇이 우리를 소비하게 만드는지를 파헤치는 책이다.

우리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물건들을 살펴보라. 그 물건들을 구매한 이유가 생각이 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곰곰이 생각해보자. 왜 그 물건들을 샀는가? 가격이 쌌기 때문에? 성능이나 기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아니면 꼭 필요한 물건이었기 때문에? 분명히 많은 사람이 소비하는 이유는 필요가 아니라 욕망이다. 저자는 우리를 구매하고 소비하게 만드는 ‘필요’ 그 이상의 것에 대해 다양한 사례와 현상을 들어 설명하고 있다.

제1부 욕망 코드
1장 ‘상당히 우수하다’는 문제
2장 회색 플란넬 양복을 입은 사나이
3장 합리적 사고
4장 이웃사람들을 무시하기

제2부 머케팅
5장 척 테일러는 세일즈맨이었다
6장 팔리지 않는 저항 브랜드
7장 클릭
8장 진짜 실제로
9장 가장 모호한 공분모
10장 수다의 상품화
11장 언더그라운드 브랜드

제3부 보이지 않는 상징
12장 머케팅 윤리
13장 월마트 구매자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나
14장 물건 그 자체를 넘어

짐 콜린스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의 저자)
: “롭 워커는 최고다. 브랜드 영향력이 점차 더 깊고 은밀하게 스며들고 있으며, 우리가 생각만큼 자신을 잘 규정하지 못하고 있다는 그의 통찰에 혼란과 동요를 느끼게 될 것이다.”
칩 히스 (스탠퍼드 경영대학원 조직행동론 교수, 《스위치》 《스틱!》 저자)
: “누구든 소비자 문화의 최전선을 통찰한 이 유쾌한 책을 놓치고 싶지 않을 것이다.” _ 칩 히스, 댄 히스 형제
팀 바틀렛 (랜덤하우스 출판그룹 편집장)
: “위트와 통찰이 번뜩이는 이 책은 이 시대의 필독서로, 확실히 이 주제에 대한 기존의 관념을 바꾸어놓고, 우리 시대의 소비문화에 대한 사고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다. 나아가 당신이 물건을 왜 구매하는지 두 번 생각하게 만들 것이다.”
마이클 폴란 (『잡식동물의 딜레마』의 저자, 캘리포니아 대학교 교수)
: “소비자 심리를 예리하게 통찰한 저자는 이 책에서 물질문화와 정체성이 엇갈리는 현실에 대해 참신하고 매혹적인 시각을 보여준다.”
포 브론슨 (《내 인생 어떻게 살 것인가》 저자)
: “이 책은 마케팅이나 브랜딩 분야를 넘어 매우 중대한 사회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 좋든 싫든, 분명한 건 이 책이 누구든 꼭 읽어볼 만하다는 사실이다.”
베서니 맥린 (<포춘>의 편집자이자 『엔론 스캔들(Enron: The Smartest Guys in the Room)』의 공저자)
: “롭 워커는 인간의 본성과 비즈니스 세계를 동시에 꿰뚫어본 탁월한 작가다. 그의 책은 매우 재미있다. 그러면서도 현대인의 영혼과 마케팅이 만나는 방식에 대해 사려 깊은 관점을 보여준다.”
파코 언더힐 (『우리는 왜 구매하는가(Why We Buy)』)
: “롭 워커는 소비 종교를 신랄하게 해부하고 있다. 그의 칼럼을 즐겨 읽는 독자라면 이 책을 내려놓을 수 없을 것이다.”
더 타임스 (The Times)
: “문화 인류학과 비즈니스 저널리즘의 절묘한 혼합이다.”
: “마케팅의 은밀한 언어를 롭 워커만큼 완벽하게 이해한 비평가는 없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대단히 재미있는 책이다... 소비자 중심주의에 대한 사려 깊고 신중한 연구, 세심한 조사와 면밀한 결론이 돋보인다.”
: “도발적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0년 8월 28일자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0년 8월 28일 새로 나온 책

최근작 :<욕망의 코드>
소개 :
최근작 : … 총 38종 (모두보기)
소개 :경북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국어 교사로 활동하던 중 번역가의 길로 접어들었다. 현재는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동물의 감정』, 『스몰토크』, 『아메리카의 역사』, 『지금 이 순간을 즐겨라』, 『800만 가지 죽는 방법』 등이 있다.

비즈니스맵   
최근작 :<워런 버핏, 위대한 자본가의 탄생>,<반도체 열전>,<낭비 없는 세상>등 총 38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5위 (브랜드 지수 67,163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15위 (브랜드 지수 12,37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