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비호감이 호감 되는 생활과학 시리즈 10권. 곤충의 종류와 특징, 생활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려 준다. 곤충이라면 무조건 싫다고 부르짖던 나래가, 시골 할머니 집에서 만난 곤충 탐험대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며 곤충에 대해 알아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또 사람의 관점에서 나쁜 곤충, 좋은 곤충으로 불리는 곤충들이 사실은 우리 주변에서, 그리고 자연 속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깨닫게 해 준다.

이 책에서는 곤충의 역사와 생활환경, 자라는 과정에 대해 알려 주고, 곤충 특징을 자세히 설명해 준다. 곤충이 알에서 애벌레, 번데기의 과정을 거쳐 어른벌레가 되는 과정도 하나하나 살펴본다. 또 어린이들이 직접 곤충을 길러 볼 수 있도록 사슴벌레 기르는 방법도 설명해 준다.

할머니 집에서 만난 불청객
엄마와 아빠의 출장으로 갑자기 시골 할머니 집에서 방학을 보내게 된 나래는 그곳에서 생각지 못한 불청객들을 만난다. 밤이면 물어 대는 모기, 밥 먹을 때뿐 아니라 시도 때도 없이 찾아와 귀찮게 하는 파리 그리고 밤중에 갑자기 뛰어올라 놀라게 하는 꼽등이까지! 나래는 곤충이 정말 싫다.
그런데 할머니 마을에서 새로 만난 아이들은 곤충에 대해서 모르는 게 없다! 게다가 호탄이란 친구는 오히려 벌레와 곤충, 거미 등을 구분하면서 곤충 역성까지 들어 사이가 어색해지기도 한다. 하지만 새로 만난 친구들과 함께 산과 들로 다니며 곤충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면서, 호탄이에 대한 생각도, 곤충에 대한 생각도 조금씩 바뀌게 되는데…….
도시로 돌아오는 날, 호탄이는 나래에게 선물로 사슴벌레 두 마리를 건넨다. 나래는 무서워만 하던 곤충을 잘 길러 낼 수 있을까?

최근작 :<안녕, 내 친구 빈센트 반고흐>,<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 과학 이야기 세트 2 - 전10권>,<나중에 할 거야> … 총 34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역사를 공부하고 지금은 어린이들을 위한 책을 쓰고 있다.
그동안 《함께 할수록 커지는 마음》 《5학년 2반 오마리 외교관이 되다》 《곤충탐험대가 떴다!》 《융합과학이야기 자동차가 좋아!》 등 다양한 책을 썼다. 또 《우체부 롤랭씨》 《빼미아주머니 알이 사라졌대요!》 《마을을 지킨 동이》 《부르왕의 구름침대》 같은 그림책을 쓰기도 했다.
최근작 :<부드러운 거리>,<요리요리 ㄱㄴㄷ> … 총 51종 (모두보기)
SNS ://instagram.com/drawing_summer
소개 :일상에서 마주치는 이미지와 생각을 모아 그림을 그립니다. 담백하고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밥ㆍ춤》, 《부드러운 거리》, 《요리요리 ㄱㄴㄷ》을 쓰고 그렸으며, 그림책 《나는 빵점!》, 《바다로 출근하는 여왕님》, 동화 《행복한 먼지》, 《아미골 강아지 오스트랄로 피테쿠스 실종 사건》, 《똥덩어리 삼총사》, 《편의점 비밀요원》, 동시집 《어떤 것》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블로그 jeykiki.blog.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