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사용자 주변의 실제 환경과 컴퓨터 입체 영상이 눈 앞에서 정교하게 결합되는 차세대 혼합현실 인터페이스를 향한 변화가 엔터테인먼트, 소매유통, 교육, 보건의료 등, 사회 전반에 가져올 커다란 파급 효과를 전망하고, 앞서 나가는 브랜드가 차세대 기술을 이미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한다.

최근작 :<제4차 변혁>
소개 :업로드VR(UploadVR)의 사내 창업자이자 온라인상의 기술 분야 저널리스트로 가장 유명한 인물 중 하나다. 그는 중요한 기술 발전의 양상과 추이를 초기에 파악하는 인물로 정평이 나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기술 분야의 연사 중 하나다.
최근작 :<제4차 변혁>
소개 :6권의 책을 저술했으며 「포브스(Forbes)」, 「패스트컴퍼니(Fast Company)」, 「비즈니스위크(Business Week)」 등의 매체에 기고한 바 있다. 그는 남극을 제외한 모든 대륙에서 비즈니스와 기술 콘퍼런스의 기조 연설자로 활동해왔다.
최근작 :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1966년 서울 출생. 서울대학교 공업화학과에서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받고, 미국 텍사스주립대학교에서 MBA 학위를 받았다. 주요 관심 분야는 디자인 리서치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이며, 가르 레이놀즈의 『프리젠테이션 젠』(에이콘, 2008)을 비롯해 실생활과 밀접한 정보 디자인 관련 책을 여러 권 번역했다.

로버트 스코블 (지은이)의 말
★ 지은이의 말 ★

우리는 이제 제4차 변혁의 여명을 맞이하고 있다. 이 변혁의 단계에서 기술의 중심 개념은 ‘휴대’에서 ‘착용’으로 이동할 것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손가락을 갖다 대는 스크린에서 사용자가 실제로 만지고 느낄 수 있게 컴퓨터로 만든 이미지로 이동하며, 손가락 대신 눈을 이용해 가상의 키보드를 훨씬 빠른 속도로 입력하게 된다. 이전의 혁신 단계에서는 기술과 인간 사이의 인터페이스 변화가 주축을 이뤘다면 이제는 경험이라는 요소가 중심이 되며, 이것이 모든 변화의 핵심을 이룰 것이다.
(중략)
제4차 변혁은 이미 시작됐다고 우리는 확신하며, 이것은 비즈니스와 삶을 바꿔놓을 것이다. 이 힘은 멈출 수도 없고, 멈춰서도 안 된다. 이 변혁은 지금보다 더 좋고, 더 건강하고 안전하며, 더욱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세상을 약속한다.
그렇다면 이 책은 누구를 위한 책인가? 왜 읽어야 하는가?
우선 우리는 기술의 발전을 이해하려는 비즈니스 의사결정권자를 위해 가까운 미래를 전망하는 책을 쓴다. 이를 통해 사업의 진행 방향을 적절하게 조정할 수 있다. 우리는 기업들이 우선 작은 프로젝트를 시작해 보면서 이 순간 잠재된 기회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정보와 아이디어를 제공하려 한다.
정순욱 (옮긴이)의 말
★ 옮긴이의 말 ★

인터넷은 사람과 사람의 연결을 폭발적으로 증대시켰습니다. 자그마한 센서가 서로 정보를 주고 받는 사물인터넷 시대가 되면 이제는 사물과 사람, 사물과 사물, 그리고 현실과 가상 사이의 연결이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안에서 생겨나는 엄청난 양의 정보를 소화해내기 위해 인공지능이 활용될 것입니다. 흔히 제4차 산업혁명이라 부르는 거대한 변화는 이러한 기술 발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 로버트 스코블과 셸 이스라엘은 제4차 산업혁명이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영역 중에서도 특별히 사람과 컴퓨터가 만나는 접점(interface)을 둘러싸고 일어나는, 변혁과도 같은 커다란 전환(transformation)에 초점을 맞추고 이 책을 썼습니다. 저자들은 향후 5~10년 이내에 사람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은 현실과 가상이 융합된, 혼합현실(mixed reality)이라고 부르는 새로운 경험 안에서 이뤄질 것으로 내다보고 그 기대와 전망, 그리고 우려되는 점을 공유하기 위해 이 책을 썼습니다.
이 두 명의 저자는 기술자나 학자가 아닌 기술 마니아(tech enthusiast)에 가깝습니다. 이들은 마니아답게 자신들의 열정을 공유하는 데에도 열심입니다. 이 책을 준비하는 2년의 기간 동안,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관련 산업을 종횡무진 찾아다니면서 열정적으로 연구하고 조사한 흔적이 이들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고스란히 남아 있을 뿐 아니라 지금도 그들의 노력은 계속되는 중입니다. 로버트 스코블과 셸 이스라엘 각각의 페이스북 계정에 하루에도 몇 건씩 새로운 소식들이 올라오는 것을 보면 진정한 마니아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들은 다가오는 가상현실, 증강현실 산업에 대해 특별히 비즈니스 리더, 경영자들의 관심을 환기시키고자 이 책을 썼습니다. 이 분야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그리고 그 변화가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비교적 빠르게 감을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래서 기술적인 세부 사항보다는 커다란 흐름을 중심으로, 다양한 영역에 대한 시사점을 다루는 것이 이 책의 특징이자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이 책의 마지막 장에서 저자들은 아이폰이 출시되기 직전 해인 2006년의 이야기를 꺼내면서 그 당시 각광을 받았던 인기 제품들이 얼마 지나지 않아 어떤 운명을 맞이했는지를 조명합니다. 저는 그 부분을 읽으면서 우리가 애써 예측하려는 미래는 결코 생각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숙연한 마음으로 되새겨 보았습니다. 저자가 말하는 변혁과 같은 커다란 전환은 결국은 일어나리라 생각되지만 그것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전개될지는 확언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에서 언급하는 주요 제품들과 회사들의 행보를 더욱 큰 기대와 흥미를 갖고 지켜보게 됩니다.

에이콘출판   
최근작 :<125가지 문자열 알고리듬>,<퍼펙트 프리젠테이션 3>,<통계의 함정>등 총 1,233종
대표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7위 (브랜드 지수 147,993점), 그래픽/멀티미디어 15위 (브랜드 지수 20,71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