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서울대입구역점] 서가 단면도
(0)

어나니머스의 정체는 무엇인가? 어나니머스에 참여하는 이들은 과연 어떤 사람들인가? 컴퓨터 괴짜들? 스테로이드를 맞은 해커들? 이들은 사회의 안녕을 해치는 체제 반대론자들인가 아니면 냉소주의와 허무주의가 만연한 현실에서 방관하고 체념하는 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존재인가?

단순히 그들만의 유머, 룰즈를 위해서 다른 이들의 신상을 털고 괴롭히며 '너의 삶을 망쳐주마' 캠페인을 벌이던 지하 세계 트롤의 모습에서부터 사이언톨로지 교회의 인권 탄압에 반대하고 튀니지 정부의 검열에 맞서 싸우고 북미 강간 문화를 공격하고 주코티 공원과 타히르광장에서 경제적·정치적 불평등에 대해 규탄하는 액티비스트의 모습까지… 한 마디로 규정할 수 없는 어나니머스의 여러 얼굴을 파헤친다.

서론: “여러분, 어나니머스의 관심을 끄는 데 성공하셨습니다.
01장. 트롤, 트릭스터, 룰즈
02장. 채놀로지 프로젝트 - 룰즈 때문에 왔다가 화가 나서 머물렀다
03장. 괴짜들의 무기
04장. 전 세계에서 울려 퍼진 총성
05장. 어디에나 있는 어나니머스
06장. 모랄패그가 판치는 세상
07장. 룰즈의 복수
08장. 룰즈섹
09장. 안티섹
10장. 비밀을 가지고 있으면 말하고 싶어진다
11장. ‘사부타주’
결론: 서광(曙光)

글렌 그린왈드 (『더 이상 숨을 곳이 없다(스노든, NSA, 그리고 감시국가)』(모던타임스, 2014) 저자)
: 미 정부와 동맹국은 지난 수년간 어나니머스 멤버들을 비난하고 기소하고 투옥시켰다. 심지어 NSA 주도하에 어나니머스가 야기할 수 있는 정전사태에 대해 불길한 경고까지 해댔다. 하지만 가브리엘라 콜맨이 풀어놓는 어나니머스에 대한 매혹적인 역사를 읽으면 국제적인 단체인 어나니머스에서 기인한 거의 모든 핵티비즘이 파괴를 초래하는 게 아니라 범법 행위를 폭로하는 데 일조해왔음을 알 수 있다. 필독서다.
더글라스 러쉬코프 (『미디어 바이러스Media Virus』, 『신성한 것은 없다Nothing Sacred』, 『스크린 세대Screenagers』의 저자)
: 콜맨은 우리들 사이에 살고 있는 해커, 트롤, 어나니머스 액티비스트의 미지의 풍경 속 흥미진진한 여행으로 우리를 안내한다. 이 책은 저 어딘가에서 '뉴비'가 무엇인지 여전히 궁금해하는 모든 뉴비를 위한 완벽한 입문서이자 온라인 무정부상태의 역할에 대한 중요한 담론이다. 『어나니머스의 여러 가지 얼굴』은 이 단체들의 반체제적이고 신랄하기까지 한 유머를 공유하면서도 비평적인 시각을 절대 잃지 않고 있다. 숨겨진 역사에 대한 재미있고 중요한 책이어서 내려놓기가 매우 힘들다.
: 통찰력 있는 시각과 원칙에 입각한 성향을 가지고 콜맨은 어나니머스라는 다방면의 세계로 잠수해서 이 양극화된 네트워크가 지닌 유머와 정치적 중요성을 밝힌다. 저자를 따라서 어나니머스라는 미로를 여행하고 이를 분석한 저자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그 통찰력에 감탄할 것이며 경외심을 갖게 된다. 이 책은 학계와 산업, 사법 당국, 언론에서 추정해오던 것들의 핵심을 뒤흔들 것이다. 꼭 읽어야 할 책이다!
몰리 크랩애플 (예술가/『Drawing Blood』 저자)
: 철저한 연구를 통해 탄생했고 지독하게 재미있는 『어나니머스의 여러 가지 얼굴』은 포챈(4chan)에서 시작해서 여러 정부를 전복시킨 어나니머스의 부상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어나니머스와 같은 운동에 대해 글을 쓸 최고의 작가가 있다면 그건 바로 콜맨이다.
무스타파 알바삼 (일명 '티플로', 룰즈섹 전 멤버)
: 어나니머스에 대한 최고의 책이다. 어나니머스는 글을 쓰기에 어렵기로 악명 높은 주제이지만 가브리엘라 콜맨은 다른 이들이 해내지 못한 일을 해냈다. 그리고 그 결과, 정보를 주면서도 흥미롭고 재미있는 역작이 탄생했다. 탐색적인 책이 어떠해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멋진 예다.

최근작 :<어나니머스의 여러 가지 얼굴>
소개 :맥길 대학 과학기술문해학과에서 울프 학과장직을 맡고 있다. 문화인류학을 전공했으며 컴퓨터 해커와 디지털 액티비즘에 관해 연구하고 저술하고 가르치고 있다. 저서로는 『Coding Freedom: The Ethics and Aesthetics of Hacking』이 있다.
최근작 :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와 동 대학 통번역대학원 한불과를 졸업했습니다. 현재 월간지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와 계간지 <마니에르 드 부아르>의 한국어판 번역위원을 맡고 있으며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입니다. 옮긴 책으로는 『어나니머스의 여러 가지 얼굴』, 선집 『Manger cent facons(백 가지 방법으로 먹기)』 중 「수저」(윤대녕)와 「밥으로 가는 먼 길」(공선옥) , 『마리 클레르』 등이 있습니다.

에이콘출판   
최근작 :<Tkinter를 사용한 파이썬 GUI 프로그래밍 2/e>,<RESTful Web API 패턴과 모범 사례>,<해석 가능한 AI>등 총 1,227종
대표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7위 (브랜드 지수 148,151점), 그래픽/멀티미디어 15위 (브랜드 지수 20,71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