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아빠가 딸에게 자전거를 가르쳐주면서, 이 땅에서 여자로 살아갈 때 필요한 '인생의 기술'을 알려주는 책이다. 남자형제만 있는 집에서 자라 남중남고를 나오는 등 평생 남자들 속에서 살아온 저자는 단 한 번도 '여자의 세상'을 고민해 본 적 없는 평범한 '한국남자'였다.

그런 저자는 '여중, 여고, 여대'를 나온 여자와 결혼해 딸 '율교'를 낳으면서 '여자로서의 세상살이'를 고민하게 된다. "왜 여전히 여자는 핑크색, 남자는 파란색인 걸까?" "한 번도 가르친 적이 없는데, 여덟 살이 된 딸아이는 어떻게 벌써 자전거를 남자만 타는 거라고 말할까?"

아빠는 '1-결심하기' '2-자전거 구하기' '3-연습장소 물색하기' '4-안전장구 챙기기' '5-실전! 페달 밟기' '6-단독 주행 연습하기' '7-일반도로 주행 실습하기' 이렇게 7가지 매뉴얼을 통해 '자전거를 가르치는 노하우'를 공감 가는 에피소드와 함께 알려준다. 그 속에는 여성이 차별받아 온 역사적 사건, 영화 이야기, 실제 겪은 사례에서 뽑아낸 '인생의 기술' 또한 들어 있다.

이 책은 아이에게 새로운 것을 가르쳐줄 때 부모가 겪는 고충들을 담은 '자녀교육 에세이'면서 아빠, 엄마가 딸, 아들과 함께 '젠더 감수성'을 키우는 것을 돕는 안내서이기도 하다. 그리고 '한국남자' 예신형이 여자들의 세상을 목격하고, 그에 대해 공부하며, 딸아이가 누릴 세상을 고민하는 '아빠 성장 에세이'이기도 하다.

첫문장
그리스 신화 속에 등장하는 프로크루스테스는 포악한 악당이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19년 4월 25일자

최근작 :<딸에게 자전거를 가르쳐 주는 아빠를 위한 매뉴얼>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부키   
최근작 :<질병 해방>,<오늘부터 나를 고쳐 쓰기로 했다>,<울산 디스토피아, 제조업 강국의 불안한 미래>등 총 264종
대표분야 :경제학/경제일반 1위 (브랜드 지수 685,274점), 심리학/정신분석학 6위 (브랜드 지수 150,544점), 성공 24위 (브랜드 지수 118,91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