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청년 안도현을 시인 안도현으로 이르게 한 국내 명시들과 안도현 시인의 시 감상이 어울린 시집이다. 1999년에 출간되어 28쇄를 거듭하며 문학을 공부하는 학생들과 시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널리 읽혔다. 그리고 12년 만에 개정판을 내게 되었다.

그동안 시인들의 신상에도 적지 않은 변화가 있었지만 그럼에도 짧게 붙인 해설은 손을 보지 않고 그대로 두었다. "초판 낼 때의 첫 마음을 그냥 간직하고 싶어서" 라고 안도현은 말한다. 특히 이 책에는 '문 너머의 보다 이상적인 세계를 표현해 온' 화가 성인제의 그림이 더해져 여운을 더한다.

열 몇 살 무렵 가슴에 품고 다녔던 고은 '사치', 강은교 '우리가 물이 되어', 황동규 '즐거운 편지' 등은 "문학에 눈뜨기 시작할 때 좋아하던 시"로 소개한다. 또한 김지하 '푸른 옷', 정희성 '아버님 말씀' 등과 같은 시들을 읽으며 이십대를 보냈고 그 시절의 시를 "문학청년 시절에 좋아하던 시"로 소개하며 그 뜨거웠던 시대의 열정과 아픔을 전달한다. 그밖에도 "내가 사랑하는 아름다운 시", "내가 사랑하는 감동적인 시", "내가 사랑하는 젊은 시인들의 시"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다.

가려 뽑은 각 시의 여운이 길게 이어지고 그 끝에 또 다른 시인 안도현의 내면 풍경이 그려진다. 안도현은 시를 사랑하며 시인을 꿈꾸었던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고, 시인으로 산다는 의미를 되새긴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시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짧은 감상과 작품과의 에피소드들을 곁들였다.

최근작 :<맨처음 식물공부>,<2024 누리과정 예술경험 필독서 세트 - 전4권>,<올해의 좋은 동시 2023> … 총 254종 (모두보기)
SNS ://twitter.com/koreadolphins
소개 :
최근작 :
소개 :1977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예술고등학교와 이화여자대학교 동양화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했다. 문 너머의 보다 이상적인 세계를 표현해온 그의 작업의 밑바탕에는 겉으로 드러난 현상에 가려져 있는 진실에 대한 생각이 깔려 있다. 2005년부터 지금까지 7번의 개인전을 가졌다.

안도현 (엮은이)의 말
초판이 나온 게 1999년, 따져보니 벌써 십이 년째다. 무심코 붙인 책의 제목은 그 이후로 나에게 작고 하찮은 것들에 대한 애착을 가지고 살아가라는 가르침을 주었고, 또 기이하게도 내가 쓰는 시의 적절한 표지가 되어주었다. 글을 쓰는 자는 자신의 글이 만들어놓은 운명대로 살아간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한다. 섬뜩하면서도 짜릿하다.
이 세상에 많은 시가 있지만 여기 실린 시들은 그야말로 내 취향에 따라 고른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내 어수룩한 취향에 뜨거운 관심을 가져준 독자들께 우선 고맙다는 말을 전한다.
-<개정판을 내며> 중에서

나무생각   
최근작 :<과제 연구 워크북>,<궁금했어, AI 로봇>,<심플하게 나이 드는 기쁨>등 총 232종
대표분야 :협상/설득/화술 7위 (브랜드 지수 21,169점), 인간관계 8위 (브랜드 지수 51,127점), 한국시 21위 (브랜드 지수 41,569점)
추천도서 :<세상을 바꿀 테크놀로지 100>
현재 벌어지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은 첨단기술이나 산업적인 면에서 큰 화두이고 도전이며 과제입니다. AI, 게놈 편집, 자동 운전, 사물인터넷 등 기술의 발전과 진화 속도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이 책은 제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선진국들과 글로벌 기업들, 그리고 이웃 나라 일본의 현황을 살펴보고, 실용화에 들어선 첨단기술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하였습니다. 세계의 경제 방향이 어느 쪽으로 흘러갈지 현물 시장이 어떻게 변할지 4차 산업혁명의 큰 맥락을 정리하여 볼 수 있습니다.

한순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