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베니스의 개성상인>의 작가 오세영의 장편 소설. 소설은 구텐베르크의 금속활자 인쇄술이 조선에서 전달되어 유럽 르네상스에 기여하는 과정을 그렸다. 조선의 인쇄술 전해진 경로와 구텐베르크에게 인쇄술을 가르친 사람 등에 대한 궁금증이 실증적 자료와 작가의 상상력이 버무려져 펼쳐진다.

주자소의 야금장인 석주원은 장영실과 함께 명나라로 건너간다. 이들은 훈민정음을 널리 백성에게 반포하려는 세종의 밀명을 받고 새 활자를 주조한다. 그러다 사건에 휘말려 동서 문명이 만나는 길목인 사마르칸트를 거쳐 다시 독일 마인츠까지 간다. 그리고 그곳에서 구텐베르크를 만난다.

석주원은 이곳에서 구텐베르크를 도와 새로운 금속활자를 주조한다. 이후 구텐베르크 인쇄소의 책임자가 되어 유럽의 인쇄 출판업의 주요 인물로 성장한다. 그리고 마침내 조선의 장인정신과 구텐베르크의 실용정신이 만나 유럽의 르네상스의 발전에 기여하게 된다.

최근작 :<세인트 헬레나에서 온 남자>,<마지막 명령>,<베니스의 개성상인 2>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

오세영 (지은이)의 말
미국 부통령을 역임한 노벨상 수상자 엘 고어가 2006년 5월 19일 서울에서 열린 '서울 디지털포럼 2005'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했다. 그런데 그중에 우리의 귀를 번쩍 뜨이게 하는 말이 있었다. 앨 고어는 "디지털 혁명은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한국이 인쇄술에 이어 세계에 주는 두 번째 선물이다. 서양에서는 인새술을 최초로 발명한 것이 구텐베르크라고 알고 있지만 그것은 사실과 다르며, 금속활자를 이용한 인쇄술은 교황 사절단이 조선을 방문하여 얻어간 기술"이라고 했다.

예담   
최근작 :<빛나는 말 가만한 생각>,<365일 고양이 일력 (스프링)>,<모든 삶은, 작고 크다 (책 + 정규 8집)>등 총 222종
대표분야 :임신/출산 8위 (브랜드 지수 5,704점), 인터넷 연재 만화 9위 (브랜드 지수 125,387점), 에세이 10위 (브랜드 지수 628,82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