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방귀에 대한 민담을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으로 엮었다. 예스러운 일러스트가 함께 어우러진다. 표지는 신윤복의 「미인도」를 빌어 오고, 앞부분에서 방귀를 피해 달아나는 남녀는 김득신의 「야묘도추」 속 인물들이다. 세로쓰기 편집 또한 옛맛을 물씬 풍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2010년 책둥이 추천도서 목록 3~5세용

방귀 잘 뀌는 처자가 시집을 가게 되었습니다. 방귀 뀔 때 남들에게 알리느라 울리던 종도 놔두고 가야 합니다. 사흘에 한 번은 꼭 시원하게 뀌어야 하는 방귀를 시집가서는 참고 또 참고 하다 보니 곱던 얼굴이 누런 메줏덩이가 되고 말았습니다. 며늘아기, 어디 아픈가 하며 걱정하던 시아버지, 방귀 못 뀌어 그렇다는 말에 시원하게 뀌라고 하지요. 하지만 며느리 방귀가 어떤 방귀인지 몰라서 한 말입니다. 문고리 쥔 시어머니 방귀 바람에 펄럭펄퍽, 가마솥 안은 시아버지는 방귀 바람에 날아가고 말았어요. 온 집안이 풍비박산 날 참이라, 이 방귀쟁이 며느리를 친정으로 돌려보내기로 합니다. 가던 길에 장사꾼들이 어마어마하게 키 큰 배나무를 보며 하는 말을 듣게 되었습니다. 배 한 개만 따 주면 짐 반으로 나눠 줘도 좋겠다는 말을 듣고, 이 며느리가 방귀 실력을 발휘합니다. 방귀 한 방에 후두둑 떨어지는 배들, 결국 비단이랑 놋그릇 짐을 나눠 받고 다시 시가로 돌아간 며느리는 사랑 받으며 잘 먹고 잘살았더라는 이야기랍니다.

최근작 :<방귀쟁이 며느리>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그림책에 내가 좋아하는 것과 하고 싶은 것들을 그려 담아내고, 그 일을 행복하게 여기며 살고 있습니다.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에서 그림책 공부를 했습니다. 그린 책으로 『방귀쟁이 며느리』 『하늘천 따지 가마솥에 누룽지』 『바보와 공주의 사랑』 등이 있습니다.

사계절   
최근작 :<아주 좋은 내 모자>,<당과 인민>,<들리지 않는 어머니에게 물어보러 가다>등 총 1,232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2위 (브랜드 지수 261,862점), 전쟁/평화 이야기 2위 (브랜드 지수 17,214점), 청소년 소설 2위 (브랜드 지수 779,86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