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 경성대.부경대역점] 서가 단면도
(0)

초등학교 교사인 저자가 아이마다 각자 처한 상황과 기질에 따라 달라지는 해결책들을 어떻게 알려줄까 고민하는 과정에서 이 책의 구상이 시작되었다. 저자가 그동안 만난 초등 고학년 아이들의 여러 상황들을 있는 그대로 담아내고, 그 안에서 자연스럽게 해결책을 발견할 수 있도록 풀어놓았다.

아이가 고학년이 되고 사춘기를 맞이했다는 건 이제 아이도 어엿한 성인으로서 독립을 준비하기 시작하는 시기라는 뜻이다. 그리고 그 첫 발자국은 오롯이 스스로의 힘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부모나 교사의 도움을 받으면 다음 번 발을 뗄 때 다시 또 비틀거릴 수밖에 없다.

저자는 이 책에서 진심으로 아이가 세상에 당당히 혼자 서기를 바란다면, 아이에게 도움이 필요한 순간에 너무 빨리 다가가지 말고, 멈춰 서서 바라보면 아이의 진짜 속마음을 느끼는 순간이 온다고 전한다.

사춘기 자녀를 둔 지혜로운 부모라면 아이를 통제하던 고삐를 조금은 늦추고, 이제는 반대로 아이의 말을 듣고 귀를 더 기울여주는 자세가 필요하다. 그것이 어른들의 눈에 아무리 앞뒤가 안 맞고 어설픈 논리라고 할지라도 그걸 자기 힘으로 생각해낸 아이에게는 온통 세상이 다 그래 보이기만 할 뿐이다. 부모의 눈에는 답답하고 이상하게 보여도 말이다.

최근작 :<초등학교 생활의 모든 것>,<EBS 창의체험 탐구생활 2권 : 어쩌다 동물 탐험>,<공부 자존감의 힘>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