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대중문화에 대한 통념--대중문화는 천박하다, 대중문화는 보수적이다, 대중문화는 이데올로기적이다, 대중문화는 고급 문화와 수준이 다르다--을 깨뜨리는 책이다.

대중음악이 천박한 예술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서양음악과 1970년대의 펑크 음악을 비교하고, 대중문화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위해 부르디외의 논의를 빌려온다. 문화는 외재적 또는 내재적 해석 어느 한쪽으로 평가될 수 없으며, 시대적 상황이라는 외재적 해석과 문화 자체가 가지고 있는 특성이라는 내재적 해석, 두 가지를 모두 적용해야 한다고 역설한다.

그리고 문화는 고유한 하나의 장이며, 그 장은 문화라는 특성에 맞게 사회적 의미를 행사하고, 그 안에서 진보와 보수의 갈등이 끊임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알려준다. 그 예로 6.25 전쟁 직후 유행한 트로트 가요와 1970년대의 포크송, 1990년대 서태지의 등장을 꼽았다.

1장 칸트와 커트 코베인

2장 부르디외와 70년대 포크송 그리고 서태지

3장 지젝 혹은 프로이트와 팝아트

4장 방브니스트, 알튀세르 그리고 영화

최근작 :<[큰글자책] 철학으로 현대음악 읽기>,<보고 듣고 만지는 현대사상>,<철학으로 현대음악 읽기>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

자음과모음(이룸)   
최근작 :<부여 찾아 90000리>,<빈민을 위해 헌신한 마더 테레사>,<새로운 세상을 꿈꾼 해월 최시형>등 총 219종
대표분야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7위 (브랜드 지수 190,006점), 추리/미스터리소설 31위 (브랜드 지수 24,54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