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일본의 심료내과 전문의 아시하라 무츠미가 저술한 이 책은, 인간관계에서 나타나는 ‘심리’를 파악하고 그 대안을 제시한다. 단순히 관계의 ‘기술’을 설파하거나 ‘이론화’하는 대신, 인간관계에 작동하는 메커니즘을 정교하게 분석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행동 방식을 제안하고 있다.

저자는 인간관계에서 반복되는 나쁜 습관을 ‘게임’이라고 부른다. 이 게임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다. 상대나 상황이 달라져도 규칙은 항상 반복되고(나쁜 습관을 ‘게임’이라고 부르는 이유다), 게임에 참여하고 있는 ‘플레이어’조차 모르는 속마음이 감춰져 있으며, 무엇보다 게임이 끝난 후에는 반드시 찜찜한 기분과 거북한 결말이 남는다.

이 같은 게임이 반복될수록 인간관계는 어긋나고, 자아는 위축된다. 사람들과 늘 삐걱거리니 심신이 피곤한 건 당연하다. 왜곡된 관계를 풀어내는 일은 일상의 스트레스뿐 아니라 마음 속 깊이 내재된 불안과 상처를 걷어내는 일이기도 하다. 변화의 시작은 게임의 근원을 찾는 것이다. 그럼 ‘진짜’로 변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저자는 정확하게 현실을 진단하고 파악하라고 조언한다. 대화를 통해 게임의 실체를 분석하고, 숨은 메시지를 해석하고, 나뿐만 아니라 상대의 속마음을 꿰뚫어보라고 말한다. 더 나아가 내면에 잠재한 근본적인 불안과 상처를 극복하라고 독려한다. 책은 그 구체적인 사례와 대안을 심리학을 바탕으로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최근작 :<그 사람과 나는 왜 항상 꼬이는 걸까>
소개 :의학박사. 1955년 나고야 출생. 후지타 보건위생대학 의학부와 같은 대학원을 졸업했다. 전공은 심리의학, 류머티즘, 정신의학이다. 일본 심신의학회 이사, 일본 심료내과학회 이사, 일본 교류분석학회 이사, 일본 동양심신의학연구회 이사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나고야시에 위치한 중부노재병원에서 내과적 증상과 관련된 신경증 및 심신증을 치료하는 심료내과 부장으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자신을 알 수 있는 심리테스트》《마음으로 인한 신체의 병》《심료내과를 알 수 있는 책》《의료에 활용하는 치료법》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51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자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컨텐츠 라이터로 근무하다가 번역에 매력을 느끼게 되어 현재는 바른번역에서 출판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당신의 성공은 수요일에 결정된다》, 《사교력》, 《심리학이 경제학을 만나다》, 《일하는 여자 38세》, 《일이 즐거워지는 3가지 이야기》, 《왜 유니클로만 팔리는가》, 《우화 테라피》, 《자기대화력》, 《유쾌한 카리스마》, 《공감 대화법》, 《아기피부 세안법》, 《365일 자전거 다이어트》 등이 있다.

한문화   
최근작 :<가르칠 수 있는 용기 20주년 기념판>,<호구의 심리학>,<에니어그램의 영적인 지혜>등 총 128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17위 (브랜드 지수 63,80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