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포토그래퍼의 의도
CHAPTER 1 의미를 담고 있는 사진
하지만 난 직관적으로 찍는걸요!
의미 없는 것은 없다
프레임
평면화
좋은 사진이란?
시각적 언어
좋은데요?
다층적 충격
좋은 사진을 만드는 규칙이 있을까?
PART 2 시각적 언어
CHAPTER 2 요소들
선
- 수평선
- 수직선
- 사선
- S 곡선
- 암시선
- 그 외의 선들
반복
대조와 병치
색의 유혹
빛
순간
CHAPTER 3 결단
프레임 만들기(프레이밍)
- 자르기
- 방향
- 화면 비율
배치
- 제스처
- 3분의 1
- 황금비와 황금나선
- 관계
- 시점(POV), 화면 그리고 원근감
- 균형
렌즈
- 필터
초점
노출
- 미학을 위한 노출
- 심도
- 셔터 스피드
넘어가는 말
PART 3 스무 장의 사진
수평선, 아이슬란드, 2010
헤엄치는 말, 자메이카, 2010
주의를 빼앗긴 신사, 카몰리, 이탈리아, 2010
방황, 죽음의 계곡, 캘리포니아, 2011
베르나차 항구, 이탈리아, 2010
다리 아래 곤돌라 사공, 베니스, 이탈리아, 2010
매달림, 아이티, 2005
기원 & 산만함, 스리나가르, 인도, 2007
랄리벨라에서의 기다림, 에티오피아, 2006
청소부, 아그라 타지마할, 인도, 2007
보이지 않는 사람 II, 카트만두, 네팔, 2010
인상 I, II, III, 리도 카운티, 온타리오, 2011
물을 따르는 남자, 사하라 사막, 튀니지, 2008
불타는 나무, 나이바샤 호, 케냐, 2010
희망, 사하라 사막, 튀니지, 2008
청소부 II, 아그라, 인도, 2007
맷 브랜든, 라다크, 인도, 2010
휴식 시간, 델리, 인도, 2007
마사이 전사, 케냐, 2011
촛불과 기도하는 사람, 카트만두, 네팔, 2010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