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800원 I 최고가 : 5,8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11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산업사회가 낳은 인간의 노동으로부터의 소외를 통렬하게 비판하는 러셀의 에세이. 1999년 출간되었던 책의 개정판이다. 러셀은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사회적 통념과 달리 인간의 진정한 자유와 주체성 확립을 위해서는 오히려 여가가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러셀은 흔히 자신의 무능력과 게으름에서 불행의 원인을 찾는 현대인들에게 '행복해지려면 게을러지라'는 처방을 내리며, 인간의 진정한 자유는 스스로를 옭아맨 수많은 회의와 편견들에 저항함으로써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늘 일상에 쫓겨 살아가면서도 문득 '이렇게 살아도 될까' 하는 생각이 들 때, 필요한 책이다.

게으름에 대한 찬양
무용한 지식과 유용한 지식
건축에 대한 몇 가지 생각
현대판 마이더스
우리 시대 청년들의 냉소주의
현대 사회의 획일성
인간 대 곤충의 싸움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가
이성의 몰락, 니체와 히틀러
내가 공산주의와 파시즘을 반대하는 이유
사회주의를 위한 변명
서구의 문명을 어떻게 볼 것인가
금욕주의에 대하여
혜성의 비밀
영혼이란 무엇인가

첫문장
우리 세대 사람들 대부분이 그렇듯 나도 이런 말을 들으며 자라났다.

KBS 'TV 책을 말하다'
: 뭐 재미있는 '일' 없을까?
인문사회과학출판인협의회(인사회)
: 러셀은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사회적 통념과 달리 인간의 진정한 자유와 주체성 확립을 위해서는 오히려 여가가 필요하다고 주장한다.자신의 무능력과 게으름에서 불행의 원인을 찾는 현대인들,‘행복해지려면 게을러져라'
: 좀 쉬면서 일합시다!
박홍순 (작가, <미술관 옆 인문학>, <저는 인문학이 처음인데요>등.)
: 러셀, 여가 확대는 인류의 가장 현명한 판단

수상 :1950년 노벨문학상
최근작 :<러셀, 마음을 파헤치다>,<과학이란 무엇인가>,<인간 해방의 꿈> … 총 107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49종 (모두보기)
소개 :1963년 부산에서 태어났다.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교직 생활을 거쳐 전문 번역가로 활동했다. 옮긴 책으로 조안 해리스의 『블랙베리 와인』, 버트런드 러셀의 『게으름에 대한 찬양』과 『인간과 그 밖의 것들』, 『나는 왜 기독교인이 아닌가』, 노암 촘스키의 『중동의 평화에 중동은 없다』, 카렌 레빈의 『한나의 가방』, 피터 메일의 『프로방스에서의 1년』 등이 있다.

사회평론   
최근작 :<용선생 교과서 세계사 2>,<용선생 교과서 세계사 1>,<난처한 클래식 수업 8>등 총 288종
대표분야 :초등 한국사 2위 (브랜드 지수 339,55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