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은행점] 서가 단면도
(0)

마음이 예쁜 아이들이 사는 세상 1권. 한국교육개발원 고(故) 신세호 원장의 실화를 바탕으로 꾸민 이야기다. 1950년 6월 25일 북한의 기습적인 남침으로 한반도에서 전쟁이 일어난다. 서울에서 중학교를 다니던 열일곱 살의 북쪽 소년은 고향땅을 갑자기 밟을 수 없게 되자 북진하는 국군에 소년병으로 자원입대, 고향 마을의 정세를 살피기 위한 정찰병 임무를 지원한다.

쏟아지던 포탄소리가 잠시 멈췄을 때 소년병이 속한 부대는 이미 총알이 다 떨어진 상태였으므로, 남은 단 한 발의 총알을 장전하고 소년병은 정찰에 나선다. 바로 그때 저편에서도 누런 군복을 입은 병사가 정찰을 하기 위해 언덕을 기어 올라오다가 들판에 지천으로 핀 들국화를 꺾어 철모에 꽂는다. 고향에 두고 온 애인이 생각났기 때문이다.

푸른 군복의 소년병이 정찰을 위해 나무 우듬지에 먼저 올라가 몸을 숨기고 있는 것도 모르고, 누런 군복의 병사 역시 정찰을 위해 나무 우듬지로 오르다가 그는 총구와 맞닥뜨리는 일촉즉발의 상황에 처한다. 하지만 소년병의 어머니가 좋아했던 들국화가 누런 군복의 병사의 철모에 꽂힌 것을 보고 소년병은 총을 쏘지 않는데….

수상 :2001년 소천아동문학상
최근작 :<할머니 품은 벙어리 장갑보다 따뜻해>,<공부머리를 완성하는 초등 독서법>,<하루 15분 생각 쓰기> … 총 9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이만하면 나도 꼬마사업가>,<유방이 아파요 암이 아닌가요> … 총 44종 (모두보기)
소개 :부산에서 태어나 서울여자대학교 서양학과를 졸업하셨습니다. 출판 미술대전에서 은상을 수상하셨고, 현재 출판미술협회 회원이시며, 어린이를 위한 동화에 그림을 그리고 계십니다. 그린 책으로는 《소년병과 들국화》《늦둥이》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