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남점] 서가 단면도
(0)

'불안'이라는 키워드로 자신만의 확실한 문학 세계를 공고히 쌓아나가며 작품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최정화의 소설집. 강렬한 결말로 신형철 평론가에게 "하마터면 박수를 칠 뻔했다"라는 평을 이끌어내며 2016 제7회 젊은작가상을 수상한 '인터뷰', 페미니즘을 테마로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은 소설집 <현남 오빠에게>에 실린 '모든 것을 제자리에'를 비롯해 총 8편의 단편이 수록됐다.

그동안 예민한 시선으로 온전해 보이는 세계에 스민 균열을 포착해내는 데 초점을 맞췄던 그는 이번 소설집에서는 한 발 더 나아가 '세계'가 내포하고 있는 불안, 또는 불안한 '세계' 그 자체를 구현해낸다. 최정화 소설의 특징은 주제의식을 흡인력 있고 단단한 서사를 통해 보여준다는 데 있는데, 그에게 서사, 즉 이야기는 단지 독자에게 쾌감을 전해주는 것만이 아닌 세계를 구체화하는 수단이기도 하다.

황현경 평론가가 해설에서 쓴 대로 '그 이야기에 참여하는 모든 이들이 지금 그 세계를 바로 지금 그 세계로 받아들이고 거기서 살게 하는 것,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그는 또한 이렇게 덧붙인다. "돌아보자면 원래부터 최정화는 이야기꾼이었다. 듣도 보도 못한 이야기를 입담 좋게 풀어놓는 그런 이야기꾼이 아니라, 이야기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작동하는지에 빠삭한 그런 이야기꾼."

인터뷰
푸른 코트를 입은 남자
잘못 찾아오다
내가 그렇게 늙어 보입니까
전화

오 년 전 이 거리에서
모든 것을 제자리에
해설 | 황현경(문학평론가) 이야기 더하기 이야기
작가의 말

첫문장
일기예보에서는 내일 새벽이나 되어야 비가 오기 시작할 거라고 했지만 옥상에는 테이블마다 파라솔이 펼쳐져 있었다.

: 최정화의 첫 소설집에는 타인의 삶을 훔치듯 구두를 바꿔 신고 사라진 여자가 등장하는 「구두」라는 단편이 있다. 그 강렬함이 이번 소설집에서는 더욱 두드러져서 사라진 그 구두만 혼자 돌아와 골목을 춤추며 돌아다니는 이미지가 선명하게 떠올랐다. 춤추는 구두의 저주 또한 최정화에게는 강력한 상상의 원동력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일상은 어느 순간 망각에 빠졌다가 다시 제자리를 찾는 듯하지만 그곳은 처음의 일상과는 전혀 다른 곳이다. 최정화는 이 세계들을 휙휙 가로지르고 우리는 이야기의 결말을 섣불리 예측할 수 없다. 땅에 발을 딛지 못하고 부유하는 인물들을 따라 미로 속을 헤매다 나오면 세상은 아무 일도 없다는 듯, 아무렇지도 않다는 듯 딴청을 피우고 있다. 나는 내가 누구인지 모르겠고 누군가의 손을 놓친 듯 울고 싶어지고 내가 누구냐고 누구라도 붙잡고 묻고 싶은데, 주위를 돌아보면 아직 최정화 소설 안이다. 최정화 랜드 안이다.
황현경 (문학평론가)
: 완전히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게 아니라 지금 그 세계를 바로 지금 그 세계로 만드는 것, 그래서 그 이야기에 참여하는 모든 이들이 지금 그 세계를 바로 지금 그 세계로 받아들이고 바로 거기서 살게 하는 것,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이야기다. (……) 돌아보자면 원래부터 최정화는 이야기꾼이었다. 듣도 보도 못한 이야기를 입담 좋게 풀어놓는 그런 이야기꾼이 아니라, 이야기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작동하는지에 빠삭한 그런 이야기꾼.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6월 15일자 '문학 새책'

수상 :2012년 창비신인소설상
최근작 :<봇로스 리포트>,<날씨 통제사>,<N분의 1을 위하여> … 총 46종 (모두보기)
소개 :2012년 창비신인소설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지극히 내성적인》 《모든 것을 제자리에》 《오해가 없는 완벽한 세상》 《날씨 통제사》, 경장편소설 《메모리 익스체인지》, 장편소설 《없는 사람》 《흰 도시 이야기》, 에세이 《책상 생활자의 요가》 《나는 트렁크 팬티를 입는다》 《비닐봉지는 안 주셔도 돼요》 《같이의 세계》 등을 썼다. 제7회 젊은작가상을 수상했다.

문학동네   
최근작 :<힘내는 맛>,<양의 사수 4>,<양의 사수 3>등 총 4,271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49,721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249,048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51,75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