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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로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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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현대문학」으로 등단해 소설집 <가나>와 <우리는 혈육이 아니냐>, 장편소설 <바벨>을 펴내며 '우리 문단의 새롭고도 뜨거운 피'로 자리매김한 작가 정용준. 두 권의 소설집에서 섬뜩한 이미지와 탄탄하고 현실적인 서사로 삶의 폭력성에 노출된 인물들을 가감 없이 그려낸 한편, 장편 <바벨>은 말의 무게를 재는 한 편의 실험극과 같은 작품으로, 단편과는 또다른 세계를 담고 있었다.

두 번째 장편 <프롬 토니오>에서 작가는 시공간을 초월해, 삶과 죽음까지도 넘어 사랑에 도달하고자 하는 인물을 등장시킨다. 바닷속의 바다, 우리가 아직 아는 바 없고 경험한 적 없으나 그렇기에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없는 불가시(不可視)의 세계.

오십 년의 시차를 온몸으로 견뎌내 삶의 세계로 돌아온 인물 토니오와, 그런 토니오를 나름의 방식으로 받아들이는 미국인 화산학자 시몬, 일본인 지진학자 데쓰로를 통해 소중한 사람을 잃은 깊은 슬픔에 빠져 있던 인물들이 죽음보다는 삶의 손을, 고통보다는 함께했던 기억의 손을, 절망보다는 숭고함의 손을 드는 과정을 담아낸다.

문학동네 네이버 카페에서 연재를 시작하며, "숨겨진 풍경들, 눈과 귀로 느낄 수 없는 감각들을 문장으로 써보고 싶었"다고 밝힌 정용준 작가. 작가가 마련한 비밀스럽고 아름다운 여정을 따라가다보면 우리는 마침내 "눈에 보이도록 잘 그려냄으로써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의 엄연한 있음을 사유하게 하는 것임을, 그것이 소설임을 알게 된다."(소설가 이승우, 추천사에서)

첫문장
리스본에서 해가 지는 방향으로 천 킬로미터 떨어진 대서양의 화산섬 마데이라 남쪽 해변.

: 보이지 않는 것을 주목한다는 표현은 바울이 고린도 사람들에게 보낸 편지에 쓴 것이다. 보는 역할을 담당하는 눈의 기능을 감안하면, 보이지 않는 것을 주목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 불가능한 것을 향한 욕망은 대부분의 진지한 작가들의 머릿속에 있는 것이다. 보이지 않는 것만이 그들이 참으로 보기를 원하는 것이다. 이 소설 『프롬 토니오』에서 우리는 그 불가시의 세계를 주목하는 정용준의 집중력을 본다. 그는 그가 가진 모든 재료를 동원해서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와 다른 생에 대한 우리의 무딘 감각을 필사적으로 일깨우려 한다.
정용준은 기존의 신화를 해석해 새로운 신화를 쓰고, 그 신화가 공허해지지 않도록 이야기에 중력을 부여했다. 성실한 취재와 자료 수집, 플롯과 개연성 등 소설공학적 장치들이 그가 자기 이야기에 중력을 부여하는 방법이다. 소설쓰기에 바친 작가의 수고를 생각하면 결국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을 주목(하게) 하는 방법이 눈에 보이게 그리는, 그려서 보여주는 것임을 알게 된다. 눈에 보이도록 잘 그려냄으로써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의 엄연한 있음을 사유하게 하는 것임을, 그것이 소설임을 알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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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동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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