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보름달문고 시리즈 61권. 웅진주니어 문학상 수상 작가 송미경의 단편 동화집이다. 거침없이 속말을 털어놓게 만드는 혀를 사거나(「혀를 사 왔지」) 느닷없이 고양이 내외가 찾아와 너의 친부모라고 고백하거나(「나를 데리러 온 고양이 부부」) 돌과 못에 양념을 친 도시락을 싸들고 소풍을 떠난 한 가족의 비밀이거나(「돌 씹어 먹는 아이」), 더욱 번득이고 기묘하며 완숙해진 이야기들로 꽉 채워져 있다.

현실과 비현실은 능청스럽게 중첩되어 있고, 무책임한 낙관 대신 삶을 추동하는 씨앗 같은 희망이 있으며, 기묘한 경험임에도 공감할 수밖에 없는 보편의 진실이 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의 시발점과 중심에는 아이들이 있다. 끊임없이 하나의 세계를 벗고 또 하나의 세계로 들어서면서 고통스러운 변태를 거듭해, 자신과 자신을 둘러싼 삶을 강화해 나가는 아이들.

작가는 가장 빛나고 치열한 그 순간을 데생해 그것이 얼마나 아름다운 순간인지 드러내고, 위로하며, 지지한다. 때론 도발적으로 사건을 던지고 때론 섬세하고 치밀하게 인물의 내면을 좇으며 직조해 낸 이야기의 모자이크에서 아이들은 자신의 고민과 맞닿아 있는 퍼즐 한 조각을 문득 발견하게 될 것이다.

혀를 사 왔지
지구는 동그랗고
나를 데리러 온 고양이 부부
아빠의 집으로
돌 씹어 먹는 아이
아무 말도 안 했어?
종이 집에 종이 엄마가

첫문장
시장에 갔어. 일 년에 한 번, 삼 일간 열리는 '무엇이든 시장'에 말이야.

수상 :2008년 웅진주니어 문학상
최근작 :<나는 흐른다>,<토끼가 되었어>,<가정 통신문 시 쓰기 소동> … 총 69종 (모두보기)
소개 :그림책과 동화 그리고 청소년소설을 쓰고 있습니다. 『학교 가기 싫은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로 제2회 웅진주니어문학상, 『돌 씹어 먹는 아이』로 제5회 창원아동문학상, 『어떤 아이가』로 제54회 한국출판문학상을 받았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토끼가 되었어』 『둥둥 북을 쳐요』 『오늘의 개, 새』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문 앞에서>,<책장 너머 돼지 삼 형제>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동화 『돌 씹어 먹는 아이』 『리얼 마래』 『친애하는 악몽 도둑』 등에 그림을 그렸고, 그림책 『문 앞에서』 『책장 너머 돼지 삼 형제』를 지었다. 2015년과 2018년 볼로냐 국제 아동도서전에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었으며, 샤르자 국제 아동도서전, 천보추이 국제 아동문학상 등에서 일러스트상을 수상했다.

문학동네   
최근작 :<힘내는 맛>,<양의 사수 4>,<양의 사수 3>등 총 4,272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49,653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247,860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51,553점)